[신간] 정명재 ‘디자인 기획론’ ‘디자인 공공행정론’
상태바
[신간] 정명재 ‘디자인 기획론’ ‘디자인 공공행정론’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05.13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디자인 공무원직은 그동안 공부할 교재가 많지 않아 수험생 처지에서 준비하기가 여간 어려지 않았다. 특히 소수 직렬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더더욱 그렇다.

이런 소수 직렬인 디자인 공무원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책이 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바로 공무원 시험 합격 ‘8관왕’이라는 놀라운 이력을 가진 정명재 강사의 ‘디자인 기획론’과 ‘디자인 공공행정론’이다.

‘디자인 기획론’과 ‘디자인 공공행정론’은 기출문제와 예상 모의고사로 구성돼 있어 디자인 공무원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안성맞춤이다.

특히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분야와 부분을 간추려 빠른 시간에 디자인직 전반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므로 공무원 합격을 염원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디자인직은 공무원 시험 가운데에서도 극소수 직렬에 해당한다. 이는 선발하는 지방자치단체가 많지 않을뿐더러 전공과목에서는 비공개 시험으로 진행하는 특성상 일부 관심 있는 수험생들만 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디자인직 공무원 선발은 어떠한 자격조건도 없으며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다. 공부할 분량을 한정 지으면 그 범위가 넓지 않고 어려운 이론이 많지 않아 공부하기에는 수월하다. 그렇지만 정보의 부재(不在)로 접근하기 어려운 직렬로 알려져 많은 수험생의 관심 밖의 영역이었다.

하지만 본서를 통해 디자인직의 활성화와 디자인 공무원을 꿈꾸는 많은 수험생에게 합격으로 다가가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디자인 공공행정론에는 행정학의 일부 분야가 출제된다. 행정학 전반을 공부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공부량이지만 ‘기적의 행정학’을 통해 행정학 교재를 출간한 저자의 강의를 통해 디자인직 공부를 한층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도 있다.

본서의 강의는 1taedu.com을 통해서 저자의 동영상 강의로도 만날 수 있다.

편저자인 정명재 강사는 공무원 시험 8관왕이라는 화려한 경험이 말해주듯 본서에도 시행착오를 경험하며 얻은 지식과 합격의 비결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이 책을 펴는 순간 이미 경쟁 우위에 섰다는 자신감을 가질 것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