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공직 선·후배 온라인 멘토링 진행
상태바
국가인재원, 공직 선·후배 온라인 멘토링 진행
  • 이성진
  • 승인 2020.04.1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위공무원과 예비사무관, 온라인 교류·소통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공직 내 선·후배 공무원 간의 멘토링에도 처음으로 온라인 방식이 도입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박춘란)은 지난 10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고위공무원과 예비사무관 간 온라인 교류·소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실시간 온라인 교육 중인 국장급 고위정책과정(2.18.∼12.9, 64명)과 5급 신임관리자 경채 과정(2.17.∼4.17, 58명) 간 멘토-멘티를 지정해 소속 부처를 포함한 다양한 부처의 멘토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

예비사무관들은 앞으로 마주하게 될 현장의 조직문화와 공직생활, 업무처리 방법 등을 질문했고 국장급 고위공무원들은 자신들이 공직에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예비사무관은 공직 적응에 도움을 받고 선배공무원은 공직에 새로 진입하는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역량을 배양하는 등 상호 간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관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예비사무관들의 온라인 교육 과정에 퇴직한 실·국장급 고위공무원들을 학습 지도교수로 참여시켜 현장감 있고 실질적인 교육을 도모했다. 이는 예비사무관의 보고서 작성과 국·과장의 피드백 등 현장에서의 정책기획 업무 과정을 교육과정에 그대로 옮겨 와 퇴직공무원이 신규공무원을 직접 지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는 설명이다.

박춘란 국가인재원장은 “공무원 교육에서는 선배공무원들의 소중한 정책경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방법으로 선배들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후배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