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장애인 공무원 온라인 채용설명회 중”
상태바
인사혁신처 “장애인 공무원 온라인 채용설명회 중”
  • 이성진
  • 승인 2020.04.0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역대 최대 규모 50명 선발, 8일부터 원서접수
채용설명회, 합격선배들의 시험준비 노하우 소개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인사혁신처가 중증장애인 경력경쟁 채용시험, 장애인 구분모집 제도 등 장애인 공무원 채용제도에 대해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운영 중이다. 장애인 공직희망자들에게 정보 및 편의 제공을 위함이다.

‘2020년 중증장애인 경력경쟁채용 시험계획’을 지난달 16일 공고한 가운데 올해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중증장애인 선발시험은 공직사회에 차별 없는 균형인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중증장애인의 공직 진출 기회 확대를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시행해왔다. 참고로 지난해까지 중증장애인 공무원은 총 284명이 선발됐다.

올해는 21개 중앙행정기관에서 ▲5급 1명 ▲7급 4명 ▲8급 2명 ▲9급 41명 ▲연구사 1명 ▲전문경력관 나급 1명을 선발한다. 선발 분야는 일반행정, 전산시스템 관리, 시설관리, 관세, 사서 등이다.
 

지난 2일부터 인사혁신처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장애인 공무원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설 중이다. 채용설명회 영상 캡처 이미지
지난 2일부터 인사혁신처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장애인 공무원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개설 중이다. 채용설명회 영상 캡처 이미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경우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장애 유형에 따른 제한은 없다. 응시자격은 선발단위별로 정해진 근무경력, 학위, 자격증 등 응시요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8급 이하의 경우 중증장애인의 공직 진입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응시요건을 △학위 석사 이상 → 학사 이상 △경력 3년 이상 → 2년 이상 등으로 완화했다.

시험절차는 필기시험 없이 서류전형(5월) 및 면접시험(6월 12∼13일)을 거쳐 7월 2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다만 일정은 코로나19 상황 및 관련 시험일정 등을 고려해 조정될 수 있다.

원서는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한다. 선발단위별 세부 응시요건, 원서접수 방법, 시험일정, 편의지원 신청 등 시험에 필요한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사혁신처는 “현재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개설 중인 온라인 채용설명회에서는 중증장애인 경채시험으로 합격한 선배들의 시험준비 방법과 나만의 합격 노하우도 소개하고 있다”며 수험생들의 많은 시청을 기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