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AT 감’ 유지,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 실시
상태바
‘PSAT 감’ 유지,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 실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04.02 16:5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한 비대면 실전연습
4월 11‧18‧25일 3회 실시…4월 7일 접수
시험 종료 후 성적‧약점 등 각종 통계 제공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정부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되면서 전국 초‧중‧고교의 개학이 또다시 연기되고 있는 가운데 학원 내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잇따르는 등 학원 집단 감염 사태가 우려되고 있다.

특히 학원 같은 밀폐된 장소에서 밀접한 접촉이 일어날 수 있는 만큼 정부가 최대한 자제를 당부하고 있어 학원 다니기도 어려운 실정이라 집에서 공부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 자칫 감염이 되면 1년 준비한 시험도 망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유의해야 한다.

PSAT의 경우 시험을 치르는 마지막 순간까지 ‘감(感)’을 유지해야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실력을 유지하며 컨디션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고 있어 PSAT 시험 연기가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수험생들의 공부 리듬이 무너지고 컨디션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집에서 공부하더라도 소위 ‘집 피셋’은 객관적으로 자신의 실력을 가늠할 수 없고, 실전 능력을 높이기 어려운 점이 있다.

그렇다고 언제까지 손 놓고 있을 수 없는 처지다. 경쟁우위를 확보·유지하는 방법의 하나는 시험 전까지 꾸준히 PSAT 실전연습을 통해 PSAT에 관한 감을 유지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법률저널은 수험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하면서도 PSAT 감을 유지함과 동시에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전국모의고사 전격 시행한다.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시험시간과 동일하게 진행하여 현장감을 갖도록 했다. 시험 직후 곧바로 해설과 성적통계는 물론 자신의 약점도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통계가 제공된다.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는 오는 11일(토) 첫 시작으로 18일, 25일 세 차례 시행한다. 시험시간은 실제 시험과 같게 오전 10시 1교시(헌법+언어논리) 시작으로 마지막 3교시(상황판단) 18시에 종료된다.

시험 종료 후 곧바로 성적통계와 해설을 온라인 상에서 볼 수 있으며, 문제 유형별, 난이도별 약점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시험을 마친 응시자에 한해 복습이 가능하도록 문제와 해설을 프린터 출력도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 문제 구성은 기출 적합성이 높은 문제만 엄선했다. 2020년도 PSAT 전국모의고사 10회 중에서 문제 유형과 정답률이 가장 유사한 문제만 엄선 배치했다.

2019년도 기출문제와 가장 유사하게 유형과 정답률에 따라 순서대로 배치했기 때문에 응시자들은 마치 실제 시험을 치르는 듯한 느낌을 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에 많은 수험생이 응시할 경우 자신의 위치와 2019년도 합격선 기준으로 자신의 당락을 객관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는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 접수 페이지는 7일 오픈할 예정이며, 접수 기간은 매회 시험 전까지 하면 응시할 수 있다. 10시 정각에 시작하기 때문에 미리 접수하는 게 바람직하다.

동시에 응시하기 어려운 수험생은 시험 종료 후 접수해 개인적 시간에 따라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법률저널 ‘온라인 PSAT 전국모의고사’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 2020-04-03 10:21:09
아니 1차 언제 볼줄 알고 모의고사를 풀겠냐.. ㄹㅇ 봉투였으면 사다 쟁궈놓기라도 하지

weffeew 2020-04-02 22:50:07
차라리 봉투모의고사를 팔지;; 언어나 상판까진 그렇다 쳐도 자료해석을 모니터로 어떻게 풀어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