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직 소방공무원 85명 최초 신규임용
상태바
국가직 소방공무원 85명 최초 신규임용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03.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 신임 소방사 85명 국가직으로 임용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4월 1일 시행되는 소방공무원 신분 국가직화에 따라 85명의 소방사가 국가직으로 최초 임용되어 충남소방에서 근무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신분이 국가직으로 전환됨에 따라 전국 최초로 신규 발령받는 소방공무원이 되는 것이다.

이날 임용되는 신규 소방공무원은 남자 82명, 여자 3명이다. 이 중 27명은 공개경쟁채용으로 선발했으며 그 외는 경력경쟁채용으로 구급 3명, 구조 6명, 소방관련학과 47명, 항해사 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1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2주간 중앙소방학교에서 소방업무에 필요한 기초교육과 훈련을 받았다. 아울러, 화재·구조·구급 분야의 각종 현장실무를 배우기 위해 4주간의 소방관서 실습도 마쳤다.

지난해 2월 11일 충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 복무선서 모습./ 소방청
지난해 2월 11일 충남소방본부 신임 소방공무원 임용식 복무선서 모습./ 소방청

신규 임용자들은 재난현장 최일선 기관인 현장출동부서에서 화재, 구조, 구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충남도립대학에서 소방학을 전공하고 소방공무원이 된 복선애 소방사(27세/여, 충남)는 “최초의 국가직 신규 임용자가 된다는 영광을 안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교육기간에 가졌던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노력해서 유능한 소방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국가직 소방공무원이라는 새로운 역사와 함께 최초로 임용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국가직 전환의 참 의미를 되새겨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가를 늘 생각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