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리직 수험생 카페, 우정공 새 단장
상태바
계리직 수험생 카페, 우정공 새 단장
  • 이성진
  • 승인 2020.03.1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리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설된 네이버 카페 ‘우공사’가 ‘우정공-우정청 계리직공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하 ‘우정공’)으로 이름을 변경하면서 봄맞이 새 단장을 했다.

‘우정공’은 앞으로 계리직 공무원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와 함께 계리직 공무원시험 연도별 기출 문제와 해설 강의, 다양한 교육기관의 과목별 샘플 강의 제공 뿐 아니라 실제 계리직 공무원 수험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공부하는 카페’로서의 방향을 잡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초시생 필독자료」 코너에서는 과목별 공부 방법뿐만 아니라 파트별 요약 자료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1일 1문제」 게시판에서는 기출문제 수준에 해당하는 한국사와 컴퓨터일반 과목의 문제와 해설을 평일에 한해 매일 공개하고 있다.
 

‘우정공’ 관계자는 “1일 1문제 게시판에 올라오는 문제를 통해 매일 자신의 학업 수준을 체크 하고 몰랐던 부분을 공부할 수 있어 회원들의 반응이 좋다”며 “회원들이 각자 공부하면서 어려운 부분을 과목별 Q&A 게시판에서 올리면 서로 답을 달아주는 등 공부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우정공은 평일 점심시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가입 시 간단한 절차를 통해 게시판 열람 자격을 얻은 후 「점심시간 이벤트」 게시판에 올라오는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씩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