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준모 “더불어민주당, 로스쿨 관련 총선 공약 표명하라”
상태바
사준모 “더불어민주당, 로스쿨 관련 총선 공약 표명하라”
  • 안혜성 기자
  • 승인 2020.02.13 15:44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위원장 “로스쿨 폐지 및 사시 부활” 환영
“국정 책임 있는 여당은 왜 로스쿨 문제 침묵하나”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사법시험 준비생모임(대표 권민식, 이하 사준모)이 더불어민주당에게 로스쿨 관련 총선 공약을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사준모는 13일 안철수 국민당 창당준비위원장과 자유한국당의 저스티스리그 등에서 로스쿨 제도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예비시험 도입 또는 사법시험 부활 등을 추진하는 상황을 전하며 더불어민주당에서도 로스쿨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같은 날 안철수 위원장이 총선 공약으로 로스쿨을 폐지하고 사법시험을 부활하는 등의 공약을 발표한 점을 언급하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가족의 비리 문제로 떠오른 ‘공정’이라는 화두에 응답한 안철수 위원장의 이번 총선 공약을 높이 평가한다”고 환영의 뜻을 표명했다.

사법시험 준비생모임은 13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에 로스쿨 관련 총선 공약을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사법시험 준비생모임은 13일 성명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에 로스쿨 관련 총선 공약을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사준모는 로스쿨 제도를 ‘현대판 음서제’라 칭하며 “현행 로스쿨 제도는 기초법학을 고사시킬 뿐만 아니라 학력적·경제적·연령적 진입장벽을 두고 있어 국민들의 직업선택의 자유를 침해하고 지위의 대물림 또한 이어지게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자유한국당의 저스티스리그에서 예비시험 도입 법안을 제출했고 오신환 전 바른미래당 원내대표(현 새로운보수당)가 국회 시정연설에서 사법시험 부활과 예비시험 도입을 진지하게 검토하자는 의견을 피력한 점을 언급하며 더불어민주당의 침묵을 비판했다.

사준모는 “야당들이 일제히 로스쿨 문제에 대해 개선 또는 폐지하자는 공약과 법안을 내놓고 있는 마당에 국정에 책임이 있는 여당은 왜 아직까지 총선 공약 중 로스쿨 문제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추궁했다.

이들은 “여당은 이번 총선 공약으로 로스쿨 제도 개선 또는 폐지 공약을 발표하고 반드시 로스쿨 문제를 해결해 줄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굴 탓 하랴? 2020-02-13 19:09:44
애시당초 말도 안되는 것을 제도라고 만든 민주당을 탓 해야지...

저질 변호사 돌팔이 법조인들 2020-02-13 19:03:40
형편없는 음서제인거 다 알고 로스쿨 간 양심 없는 인간 망종들이 신뢰보호 평등권을 운운 하는가? 작작해라 가증스러운 것들...

주원영 2020-02-15 09:19:17
지금의 로스쿨은 들어가도 문제요,
나와도 문제다
집권여당은 아무런 책임의식이 없는 사람들인가

로스쿨 폐지해라 2020-02-13 16:15:05
로스쿨 교수들 자기들 밥 먹여준 기초법학 사장시키면서 로스쿨 유지하는것 생각하면 욕이 나온다.

안철수 짱 2020-02-13 15:54:37
안철수 눈치 안보고 로스쿨 폐지한다는 발언에 속이 뻥 뚫리더라. 흥해라 안철수~~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