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 5~9급 일반직공무원 17명 채용
상태바
해경, 5~9급 일반직공무원 17명 채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2.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서 2월 12~26일까지 등기·방문접수
근무기간 2년...근무성과에 따라 연장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올해 해양경찰청은 일반직공무원 17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미래 해양발전과 조직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춧돌이 될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재를 채용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4차 산업 첨단기술을 활용한 해양경찰로 발돋움하기 위한 첨단기술 및 혁신, 조직・인사 관리 등 분야별 전문성을 갖춘 우수인재를 선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모집분야는 ▲5급 상당 연구관 임기제 1명 ▲5급 임기제 1명 ▲6급 임기제 8명 ▲7급 임기제 4명 ▲9급 임기제 3명이다. 임용자의 근무기간은 임용일로부터 2년이나 근무성과가 우수할 경우 연장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서 선발된 우수인재는 해양경찰청(본청) 및 해양경찰연구센터에서 더 안전하게 국민을 지키기 위한 해양경찰 발전의 혁신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등의 역량을 펼치게 된다.

원서접수는 2월 26일(수)까지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양경찰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평가 3월 10일 △면접 3월 19일 △최종발표 4월 3일 등 일정이 계획돼 있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4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채용분야별 자격요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www.kcg.go.kr) 및 나라일터(www.gojobs.go.kr), 해양경찰 채용 누리집(gosi.kcg.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4차 산업 첨단기술을 활용한 해양안전의 미래 발전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며 “미래의 기반이 될 우수인재를 선발하여 조직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해양경찰청
자료: 해양경찰청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