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양경찰청 국민기자단 모집
상태바
2020 해양경찰청 국민기자단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2.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경찰·해양안전 관심 있는 국민 대상
총 20명 선발...접수 2월 10일~16일까지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국민과 한발 더 가깝게 소통하여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해양경찰청 국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하는 제3기 국민기자단은 3월 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올해 말까지 직접 체험한 해양안전 정책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게 된다.
 

자료: 해양경찰청
자료: 해양경찰청

바다현장 곳곳을 누비게 될 국민기자단은 교통비, 활동지원비가 지원되며 특히 월별ㆍ연간 우수활동 기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선발인원은 총 20명으로 합격 시 해양안전 관련 콘텐츠, 해양경찰 주요정책 소개 등을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모집공고는 해양경찰청 누리집(www.kcg.go.kr), 페이스북(www.facebook.com/kcgnmpa), 네이버블로그(blog.naver.com/kcgnmpa),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cgnmpa)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작성해 전자우편(kcgpress@korea.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2월 18일 오전 9시 해양경찰청 사회소통망 서비스 페이스북 등과 개별 문자 알림으로 합격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국민기자단의 해양안전 현장 활동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해양경찰의 다양한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하길 기대한다”라며 “해양경찰 국민기자단에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