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51)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51)
  • 심정식
  • 승인 2020.02.04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2020년 1차 경찰공무원 채용시험이 두 달여 정도 남았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찰공무원 채용인원이 대폭 증원 되었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모두 다르지만 하나의 공통된 방법은 있습니다. 그 첫 번째가 성실함이고, 두 번째가 반복된 학습 습관이라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교수진은 다르지만 과목의 개념원리는 모두 같다고 봅니다.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경찰합격수기를 바탕으로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숙지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수험공부 전략을 잘 계획하셔서 2020년 경찰공무원의 꿈을 모두 이루시길 경독사가 응원하겠습니다. 경찰수험생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19년 2차 경기남부청에 최종합격한 이종성입니다.

저는 2018년 3차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경독사에 처음 왔습니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 수험기간이 길었기 때문에 빠른 합격을 위해 경독사를 선택 하였습니다. 아침잠이 많았던 저에게 경독사의 관리 시스템은 효과적이었습니다. 매일아침 정해진 시간에 등원해야 해서 일찍 일어나야 했고 지각을 하면 혼도 나곤 했었습니다. 원장님께서 공부습관을 만들어 주셨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 한국사 75점

원래 한국사는 저의 효자과목 이었습니다. 2018년 2차95점, 3차90점, 2019년 1차95점을 맞았었는데 이번 시험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의 한국사 공부 방법은 단권화 입니다. 전한길 필기노트를 무한회독 하면서 고종훈 기출변형500제를 풀었습니다. 문제를 풀며 모르는 지문과 내용을 필기노트 해당 단원에 옮겨 적고 생소한 사료는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필기노트를 암기할 때에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서 공부 했습니다. 흥선 대원군을 기준으로 나누어 구석기부터 하루에 10쪽씩 보고 뒷부분은 3쪽씩 암기를 하여 앞부분을 암기하다 뒷부분을 까먹는 것을 방지했습니다. 그리고 필기노트 공부한 부분에 해당하는 고종훈 문제집을 보며 표시 해놓은 사료와 지문만 보며 빠르게 회독 하였습니다. 시험 한 달 전부터는 황현필 동형 모의고사를 10분정도 시간을 재서 실력을 파악하고 실전 감각을 끌어 올렸습니다. 공부할 책의 권수를 최소화 하여 여러 번 보는 것이 방대한 한국사 양을 암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영어 70점

단어- 단어는 매 시험마다 1~2개씩 틀렸는데 이번에는 모두 맞았습니다. 제석강 1800과 이동기 3300 단어장을 같이 보았습니다.

문법- 문법은 2문제 틀렸습니다. 권혁민 문법 기본서를 베이스로 보며 이동기 하프, 손진숙 40포인트, 손진숙 900제를 여러 번 보았습니다. 그리고 시험 한 달 전부터 하승민 2단계 동형 풀며 모르는 부분을 암기 했습니다.

독해- 독해는 4문제 틀렸습니다. 이동기 하프 모의고사와 자이스토리를 매일 풀었습니다.

 

▣ 형법 80점

김원욱쌤 기본서를 계속 회독하며 원기총을 풀었습니다. 원기총을 풀 때는 나중에 빠른 회독을 할 수 있도록 어려운 보기 지문은 표시를 해놓았습니다. 마무리로는 김원욱 동형 모의고사를 풀며 실력을 체크하였습니다. 형법은 판례암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 형사소송법 85점

김승봉쌤 기본서를 회독하며 기출문제집을 반복하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경독사에서 아침마다 제공되는 문제와 해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경찰학개론 85점

김민철쌤 요약집 강의를 들으며 필기를 잘 해놓고 반복하며 보았습니다. 기출1000제는 강의 듣기 전 미리 풀어보고 강의를 듣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요약강의와 기출문제강의를 한 번 씩 완강한 후 계속 반복하며 회독하다가 시험 한 달 전 동형모의고사 책을 구매하여 강의를 듣지 않고 풀었습니다. 해설이 잘 되어있어 강의를 굳이 듣지 않아도 괜찮았습니다.

 

▣ 체력 41점(윗몸 10점, 팔굽 9점, 악력 5점, 100m 7점, 1000m 10점)

저는 정말 이번에 체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필기를 거의 문 닫고 합격하였는데 체력으로 역전 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시험이 끝나고 체력측정 까지 기간이 길지 않았고 경기남부청이 이번부터 자세를 엄격하게 보았기 때문에 41점을 받았음에도 0.4배수까지 올라갈 수 있었습니다. 필기 준비하면서 꼭 체력준비 같이 해주세요! 주 2회 체력학원을 다니며 2시간 씩 운동하였습니다.

합격수기를 처음 써보는 거라 부족한 부분이 많은데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합격을 통해 느낀 것은 하고 싶은 거 다 참고 묵묵히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공부하다가 놀고 싶고 자고 싶고 나가고 싶은 마음 진짜 이번 시험만큼은 꾹 참고 한눈 안 팔고 공부했더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경찰준비가 쉽지 않은 과정이지만 정말 한번만 이 악물고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노력하신다면 분명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습니다. 파이팅!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