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인재양성 위해 교육역량 강화
상태바
해양경찰, 인재양성 위해 교육역량 강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1.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대학과 업무협약·교육정책협의회 발족
협의회 구성해 교육 정책 발굴 등 지속논의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해양경찰은 스마트 해양인재양성을 위해 해양경찰학과를 보유한 전국 8개 대학과 협업을 맺었다.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지난 14일 대회의실에서 해양인재양성을 위해 전국 8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해양경찰 교육정책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해양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해양경찰 교육정책협의회 발족식 모습 / 사진: 해양경찰청
지난 14일 해양경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해양경찰 교육정책협의회 발족식 모습 / 사진: 해양경찰청

협약식에는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을 비롯해 한국해양대 도덕희 총장,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 부경대 정근주 기획처장, 제주대 지영흔 부총장, 강원도립대 전찬환 총장, 전남대 이우범 부총장, 경상대 마대영 부총장, 군산대 곽병선 총장 등 관계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해양경찰청장과 8개 대학 총장으로 구성된 협의회가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해양경찰청 교육담당관과 각 대학 해양경찰학과장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교육정책 발굴과 상호 협력 등 세부사항도 논의하기로 했다.
 

해양교육발전의 상호협력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해양경찰청
해양교육발전의 상호협력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 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은 교육정책협의회를 통해 △해양경찰학 확립 △해양경찰학회 발전 △해양경찰교육원 인재개발제도 개선 △해양경찰 채용제도 혁신에 대한 각 대학의 의견 수렴 △해양 관련 대학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해양경찰청 오윤용 기획조정관은 “2020년은 ‘해양경찰 미래 발전전략 2030’이 시행되는 첫해로, ‘해양경찰교육정책협의회’를 통해 ‘교육정책 혁신의 원년’을 선포하는 의미가 있다”면서 “세계 최고의 해양경찰을 목표로 해양관련 대학과 긴밀히 협업하여 정책발굴, 교육, 훈련, 인재채용 전반의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