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시행 법률저널 PSAT, ‘에어팟·1+1’ 동시 이벤트
상태바
18일 시행 법률저널 PSAT, ‘에어팟·1+1’ 동시 이벤트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01.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문제지 세트 추가 증정…마지막 이벤트
1등 ‘에어팟’ 증정…2‧5‧6‧8‧9‧10회도 이벤트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지난 11일 수험가는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로 물들 정도로 많은 수험생들이 몰려 실전을 방불케 하는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에 관한 찬사가 이어지면서 신청자도 크게 늘고 있다. 전년 동기 대비 신청자(결제자 기준) 대비 10%포인트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18일 시행하는 법률저널 제5회 PSAT 전국모의고사는 ‘에어팟’과 ‘1+1’ 문제지 세트 추가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1+1’ 문제지 세트 추가 증정 이벤트는 이번이 마지막이다. 이번 ‘1+1’ 이벤트는 전국모의고사 응시자 중 봉림중과 송파중 현장 응시자에게 ‘1+1’ 문제지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고 추가로 전국모의고사 문제지를 추가로 받아볼 기회다. 특히 ‘1+1’ 문제지 세트는 이벤트 회차마다 다른 문제가 제공된다.

‘1+1 전국모의고사’ 세트를 받기 위해서는 해당 회차를 응시하고 답안지를 모두 제출해야 한다. 시험 종료 후 해설지와 함께 ‘1+1’ 전국모의고사 세트’를 받아 갈 수 있다.

또한, 18일 제5회는 ‘에어팟 2세대’(정가 199,000원)의 두 번째 주인공도 찾는다. 에어팟은 비교할 수 없는 무선 이어폰 경험을 선사한다. 어떤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고 무선의 자유로움을 체험할 수 있다. 귀에 꽂기만 하면 울려 퍼지는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에어팟은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나 운동을 할 때 더욱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에어팟 상품을 수여하는 회차는 2회, 5회, 6회, 8회, 9회, 10회 총 6개다. 에어팟 수여는 더욱 많은 응시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회에 한한다. 수상자가 중복될 경우 차점자 순으로 선정, 증정한다. 차점자가 평균 점수가 같다면 역시 상황-자료-언어 고득점순으로 결정한다.

앞서 지난 제2회 에어팟의 첫 주인공은 연세대 경제학과 3학년 재학 중인 김현주씨 였다. 재경직에 응시한 김 씨는 지난해 12월 28일 시행한 법률저널 제2회 전국모의고사에서 영예의 1위를 차지해 에어팟 2세대를 수상했다.

그는 언어논리 97.5점으로 응시자 전체 1위를 차지했지만 자료해석에서는 75점으로 전체 54위로 밀렸다. 하지만 상황판단에서 87.5점으로 9위에 오르면서 평균 86.67점으로 1등 자리를 꿰찼다.

그는 “자료해석을 많이 틀려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좋은 성적을 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좋은 성적을 거둔 비결에 관해 그는 “자료해석은 저도 더 공부해야 할 입장이라 언어논리와 상황판단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출제자가 해당 선지로 어떤 실수를 의도하는 것인지 생각해보는 방법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에 관해서도 김 씨는 “실전에서 어떤 난이도로 각 시험이 나올지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실제 시험과 같은 환경에서 치러지는 법률저널 PSAT으로 실전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다양한 난이도에 대처하는 경험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 10회 중 전반기의 마지막이 될 제5회 전국모의고사는 서울의 봉림중과 송파중에서 치러진다. 또한 각 대학의 고시반은 고시반별로 각각 치러진다.

후반기가 시작되는 제6회부터는 장학생 선발도 겸한다. 6회는 설연휴로 인해 일요일 시행된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이번에 제11기로 선발하는 장학생에게는 총 1천5백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면학 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재단 협찬으로 5명을 선발하며 각 1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적 우수 장학생은 전국모의고사 제6회∼제10회까지 모두 응시한 수험생 가운데 성적순으로 선발하며 1등 미래상에는 2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희망상(2명)에는 각 150만 원, 인재상(10명)은 각 5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