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채용정보는? ‘공공기관 박람회’에 있다
상태바
올해 채용정보는? ‘공공기관 박람회’에 있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1.03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 9 서울 aT센터에서 개최
역대 최다 141개 공공기관 참여
서류, 필기, 면접 등 맞춤형 제공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올해 공공기관 채용정보와 트렌드를 알 수 있는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가 오는 8, 9일 이틀에 걸쳐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고 기획재정부가 주최하는 박람회는 역대 가장 많은 14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가운데 기관별 채용인원, 업무 등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34개 주요 공공기관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기관소개, 채용계획, 채용에서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 등을 강연하고,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취준생에게 인기가 높은 한국전력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IBK기업은행은 참여자가 많을 것을 대비해 1층 메인무대에서 진행한다.

취준생이 공공기관 지원 시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전형 등 각 단계를 통과해야만 최종합격을 바라볼 수 있다.

박람회는 올해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이들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서류전형(블라인드 자소서 컨설팅 등) △필기전형(NCS 직업기초능력 검사관 등) △면접전형(블라인드 공개모의면접관 등)을 운영한다.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 프로그램 구성     

이는 공공기관 준비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행사구성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과감히 폐지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하고자 했던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관계자들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

이외에도 이번 박람회는 메인프로그램, 공공기관별 채용설명회, 인성검사 및 한국사 모의시험, 블라인드 자소서 컨설팅 등 여러 프로그램이 기획돼 있다.

메인코너에서는 공공기관에 입사한 청년인턴, 고졸채용, 블라인드채용/NCS, 지역인재채용, 장애인채용 등 5개 분야 수상자들의 성공스토리를 시작으로, 인사담당자 토크콘서트, 채용 전략특강 등 취업과 관련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여러 공공기관들이 aT센터 세계로룸에서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며 청년구직자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와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한국사 특강, NCS 특강(한국산업인력공단 김진실 부장/NCS기획 총괄) 등을 통해 실무자가 아니면 듣기 힘든 생생한 이야기들이 오갈 예정이다.

상세한 행사 프로그램은 알리오(ali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올해 공공기관 채용정보가 담긴 디렉토리북을 잡알리오(job.alio.go.kr)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