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로스쿨 ‘검사 9명 합격’ 전국 1위 차지
상태바
부산대 로스쿨 ‘검사 9명 합격’ 전국 1위 차지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12.09 1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클럭 3명 합격…판사임용 4명 ‘전국 2위’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이 올해 검사 임용 시험에서 9명을 합격시켜 전국 대학 로스쿨 중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부산대 로스쿨은 대법원의 로클럭(재판연구원) 3명 합격시켰으며, 지난 10월 신규법관 임용 전국 로스쿨 2위를 기록하는 등 전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의 위상으로 우뚝 서고 있다.

부산대(총장 전호환)는 최근 발표된 법무부의 ‘2020년 신규검사 선발전형 최종 합격자’ 명단에서 부산대 로스쿨(원장 이정표)이 모두 9명의 검사 합격자를 배출해 전국 대학 로스쿨 가운데 1위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대 로스쿨은 지난달 8일 대법원이 발표한 재판연구원(로클럭) 합격자도 3명을 배출했다. 부산대는 지난해에는 검사 2명, 로클럭 5명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지난 10월 대법원의 법조경력 신임법관 임용에서도 부산대 로스쿨 출신 판사가 4명이나 임용돼 전국 로스쿨 2위의 쾌거를 올리는 등 전국 대학 로스쿨 중에서도 최고 명문의 반열에 올랐다.

부산대 로스쿨 전경/ 부산대
부산대 로스쿨 전경/ 부산대

이정표 부산대 로스쿨 원장은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헌신과 협력이 좋은 성과를 얻은 이유”라며 “이와 함께 부산대 로스쿨 운영을 시스템화 하면서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또한, 이 원장은 “부산대 로스쿨은 변호사 시험 지원뿐만 아니라, 전국 25개 대학 로스쿨 중에 처음으로 예비판사 로클럭 지원단과 검찰 지원단에 관한 학칙을 마련해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 및 뒷받침하고 있다”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외에도 학력평가 시험 도입과 졸업 요건을 매우 까다롭게 하는 등 시스템을 마련한 결과 학생들의 평소 성적과 학업 태도도 좋아지고 성적과 수준이 올라가고 있어 올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좋은 성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음서제 로스쿨 2019-12-09 19:21:48
로판 로검 전원 임관 취소하고 사법시험 부활 시켜라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