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올·이화여대 젠더법硏, “산업패러다임의 전환과 젠더” 학술행사 개최
상태바
(사)올·이화여대 젠더법硏, “산업패러다임의 전환과 젠더” 학술행사 개최
  • 이성진
  • 승인 2019.12.06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이사장 전효숙)와 이화여대 젠더법학연구소(소장 Eunice K. Kim)가 오는 7일 토요일 오후 2시 이화여대 로스쿨 법학관에서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과 젠더’를 주제로 공동학술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행사는 4차 산업혁명 담론과 젠더 관련 쟁점을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노동법 분야의 젠더 평등 실현을 위한 법적 과제와 인공지능에 의한 젠더 차별에 대한 법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동학술행사는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되며 각 주제발표에 이어 지정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강이수 교수(상지대 문화콘텐츠학과)가 “4차 산업혁명과 젠더 평등의 문제”로 첫 번째 발제를 맡고 이어 ▲박은정 교수(인제대 법학과)가 “플랫폼과 가사노동자” ▲한애라 교수(성균관대 법전원)가 “AI와 젠더 차별 및 개선과제”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김유향 팀장(국회 입법조사처 과학방송통신팀)과 권오성 교수(성신여대 법학과), 정교화 대표 변호사(한국마이크로소프트)도 참여해 각 주제별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행사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http://naver.me/FTUHUqit). 또한 본 행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인정연수로 승인받아 변호사의 경우 전문연수 2시간 40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 전효숙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에 관한 다양한 논란들이 젠더 평등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과제는 무엇인지 전문가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