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1)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41)
  • 심정식
  • 승인 2019.11.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2019년 2차 경찰채용시험 필기합격자 발표 후 각 지방청별 체력시험이 종료되고 현재 면접시험일정에 맞게 면접스터디를 잘 준비하셔서 최종합격의 영광을 경독사가 기원합니다. 올해 1차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각 지방청별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2019년 1차 101단 최종합격자 김정찬입니다.

저는 아는 형의 소개로 경독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다른 학원과는 다르게 원장님께서 직접 한명 한명 신경써주셔서 학업분위기 조성에 있어서 정말 만족했습니다. 또한 주간계획서를 작성하는데 자신이 목표를 세우는 것이 마음가짐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자기관리가 잘 안 되는 스타일이었기에 핸드폰을 걷고 자습을 하는 것이 저에게는 최적화된 시스템이었습니다.

오답노트는 필기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경독사에서는 시험 본 것을 토대로 매일매일 원장님께서 오답노트를 관리해주시는데 시험에 임박하여 노트를 봤을 때 ‘아 이래서 오답 오답하는구나’라고 느낄 만큼 시간도 절약시킬 수 있고 효율성이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힘들고 스트레스 받을 때 원장님께서 가끔 밥을 사주시며 많은 학생들을 봐오신 경험으로 동기부여를 해주시는데 이런 부분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한국사(90)

국사는 김준형 선생님의 강의로 기초를 다지고, 전한길 쌤과 고종훈 쌤의 기출 문제집으로 살을 붙여나갔습니다. 국사는 기출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매일 2~3개의 동형모의고사를 풀었습니다.

 

▣ 영어(60)

저는 제석강 쌤의 1800으로 단어기틀을 잡았고 그 이후에는 영어에 시간을 쓰지 않았습니다. 정말 오만한 생각일 수도 있고 바보 같은 공부방법일 수 있지만 그 시간에 부족한 다른 과목에 시간을 투자하여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형법(80), 형소법(90)

저는 김중근 선생님의 커리만 따라서 했습니다. 기본과정이후 핵심정리라는 책이 닳도록 보았던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한손에 들어오는 수첩에 오답노트, 틀릴만 한 것을 적어놓고 밥 먹을 때나 화장실을 갈 때나 손에서 잘 놓지 않았던 것이 어려운 주제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 경찰학(75)

저는 강해준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경찰학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과목이었지만 그만큼 반복을 하여서 성적향상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다른 과목도 그렇지만 정말 경찰학은 말장난 같은 문제도 많아서 논점을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문제를 딱 봤을 때 ‘아 이거 물어보는 거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문제를 푸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필기는 이런 식으로 하였습니다.

 

▣ 체력(40)

악력(8), 팔굽(9), 윗몸(6), 100M(7), 1000M(10)

저는 체력 준비를 평소에 열심히 한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렇기에 노량진으로 가서 힘들다는 아이언짐을 등록했습니다. 정말 숨도 못 쉬게 사람을 굴리는(?)구나 라고 생각할 만큼 단기간 내에 체력 점수를 올려줍니다.

하루에 2번씩 몇 시간을 하고 나면 점차 개수가 느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식단도 아침엔 방울토마토, 바나나 점심엔 토마토 스파게티 저녁에는 방울토마토를 먹으며 체중을 감량하며 꾸준히 운동한 결과 향상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