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그잼경찰팀 “경찰시험 과목개편 전 합격” 맞춤형 과정 개설
상태바
이그잼경찰팀 “경찰시험 과목개편 전 합격” 맞춤형 과정 개설
  • 이성진
  • 승인 2019.11.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부터 국가·지방 일반직 9급 공무원 공개채용 필기시험 시 수학, 과학 등 고교과목이 제외되고 전문과목이 필수화된다. 이 내용은 해양경찰을 포함한 경찰공무원 순경 시험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인사혁신처와 행정안전부, 경찰청, 해양경찰청 등은 이 내용을 담은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5개 개정안이 지난달 29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현행 9급 공채 필기시험에는 수학·사회·과학 등 고교과목이 포함돼 있다. 고교과목은 2013년 고졸인재의 공직진출 확대의 일환으로 도입됐으나 실제 고졸자의 공직 진출 효과는 미미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문과목을 선택하지 않은 채 합격한 공무원 비율이 높아 행정서비스의 질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관계 부처는 범정부적으로 9급 공채 등 시험과목에서 고교과목을 제외하고 직종·직류별 업무 특성에 맞는 역량 검증을 위해 전문과목을 필수로 치르도록 시험 과목을 개편했다.

예를 들어 경찰직 순경 채용에서는 헌법·형사법·경찰학이 필수화된다.

개정된 시험과목은 수험생들에게 충분한 준비 기간을 주기 위해 2년의 유예기간을 둔 뒤 2022년부터 적용된다.

종합교육기업 미래아카데미(대표 이동규)는 이처럼 개편되는 경찰공무원 시험의 본격 시행에 앞서 수험생들의 조기 합격을 돕기 위해 ‘이그잼경찰팀 참좋 은패스’ 강좌프로그램을 개설한다.
 

해당 과정은 과목 개편 전인 2021년까지 경찰공무원 시험에 최종합격할 경우 소정의 과정을 거치면 제세공과금 22%를 제외한 수강료를 환급하면서 수강생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준다(참좋은패스 PLUS). 이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재시생을 위한 6개월, 12개월 과정도 별도로 개설하여 모든 과정을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의는 경찰 시험의 메카 노량진에서 진행되는 경찰전문가들의 강의로 제공된다는 강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꼭 필요한 강의만 효율적으로 학습하도록 경찰전문가들이 직접 집필한 교재로 진행한다. 각 과목의 이론을 기본과 심화 단계로 나눠 학습한 후 문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기출문제 강의를 제공한다. 나아가 실제 경찰공무원 시험과 문제 유형이 유사한 동형 모의고사와 함께 경찰공무원 시험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내용을 정리하는 마무리특강까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그잼경찰팀은 경찰공무원 시험시간인 100분 안에 100문제를 모두 풀 수 있도록 ‘실전모의고사’ 과정도 마련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이처럼 2020년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이그잼경찰팀의 ‘경찰 참좋은패스’의 자세한 내용 및 수강신청은 이그잼경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