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8 18:16 (월)
『논리퀴즈 매뉴얼 3.0』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
상태바
『논리퀴즈 매뉴얼 3.0』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 1위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11.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PSAT 분야’ 베스트 1위에 올라
PSAT·LEET 수험생 필독서 인기 치솟아
논리학 개념습득과 기출분석 한 번에 해결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베스트셀러 저자 이해황의 ‘논리퀴즈 매뉴얼3.0’이 PSAT과 LEET 수험생들의 필독서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출간되자마다 수험가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해황의 ‘논리퀴즈 매뉴얼’ 시리즈는 2017년 첫 출간된 1.0부터 5급 공채 수험가 최고의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논리퀴즈 매뉴얼 3.0’도 지난 4일 출간, 서점에 배포되자마다 고시24의 ‘PSAT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PSAT과 LEET 수험생들에게 최고의 수험서로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해황은 고교 국어 개념서의 베스트셀러 『국어의 기술』(前 언어의 기술)을 쓴 저자다. 2008년 출간 이후 누적 150만 부 이상 팔렸다. ‘수만휘’, ‘오르비’ 같은 학습 커뮤니티에서 ‘국기(국어의 기술) 3회독 후 기출=1등급’이라는 공식이 나올 만큼 국어 교재의 정석으로 자리 잡았다.

저자는 수능영역에 그치지 않고 ‘논리퀴즈 매뉴얼 2.0’과 함께 ‘논리퀴즈 워크북 101’, ‘독해개념 매뉴얼 1.0’, ‘독해개념 워크북 270’, ‘리트 파이널 노트’도 5급 공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민간경력자 채용시험, 법학적성시험 합격을 위한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번 ‘논리퀴즈 매뉴얼 3.0’은 이전보다 내용이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정을 했다. 이에 따라 책의 페이지도 440쪽에서 604쪽으로 크게 늘었다. 내적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분량을 고려하지 않고 필요한 내용을 총망라해 설명했기 때문이다.

책은 논리학 개념이 독해력과 문제풀이력에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기출사례를 풍부하게 제시하여 설명했다. 또 정언논리, 양상논리에 대한 설명을 좀 더 정교하게 다듬어, 신속 정확한 판단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수험교재 중 양상논리를 소개하는 것은 이 책이 유일하지 않을까 싶다.

특히 전개년 민간경력자 PSAT, 전개년 5급공채 PSAT 논리퀴즈 문항에, 핵심적인 LEET추리논증, 입법고시 PSAT 기출문제 등 총 273문항을 추가했다. 이외에도 그간 블로그에서 질문답변한 내용을 바탕으로 꿀팁, 주의할 점, 시험장 테크닉, 질의응답을 추가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논리퀴즈 기본서를 넘어서 독해력과 문제풀이력을 끌어올리도록 해 합격에 결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논리퀴즈 매뉴얼 3.0』과 더불어『강화약과 매뉴얼 2.0』을 함께 독학한다면 어느덧 ‘PSAT형 인간’이 돼 있을 것이다.

 

Tag
#PSAT #LE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