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06 19:05 (금)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9)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39)
  • 심정식
  • 승인 2019.11.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경독사 [경찰독학사관] 스파르타 신림경찰학원 원장

2019년 2차 경찰채용시험 필기합격자 발표 후 각 지방청별 체력시험이 종료되고 현재 면접시험일정에 맞게 면접스터디를 잘 준비하셔서 최종합격의 영광을 경독사가 기원합니다. 올해 1차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각 지방청별 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19년 1차 충남경찰청 최종합격생 임창현입니다.

저는 32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경찰이 되고자 준비를 하였습니다. 4년 정도 직장생활을 하며 경찰이 되어야겠다고 오랜 기간 고민을 하였고, 결국 퇴사를 결심하며 큰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3년 만에 처음으로 필기를 합격하게 되었고, 최종합격까지 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제가 합격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간략하게 제가 공부해 온 과정을 말씀드리면

1년 -> 원룸에서 인터넷 강의 들으면서 공부(혼자 공부하다 보니 생활패턴이 불안정)

6개월 -> 일하면서 혼자 공부(아르바이트가 아닌 직장)

3개월 -> 2018년 12월 신림으로 상경하여 경단기 독학반에서 공부(신림으로 올라오면서 규칙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2개월 정도 혼자 다니며 공부만 함)

1년 -> 경독사에서 청소 스텝으로 지내면서 공부함(새벽 6시에 학원에 가서 1시간가량 청소하고 저녁 11시까지 공부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아침에 청소를 하지 못하면 저녁 12시 이후에 청소를 하고 마무리를 하였습니다.)

 

▣ 한국사(90)

한국사는 줄곧 전한길 교수님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방대한 양이라서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나중에는 저에게 전략과목이 되었습니다. 영어가 약했기 때문에 한국사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강의 없이 필기노트를 과장을 해서 100번 정도 정독 했던 것 같습니다. 책이 너덜너덜 해질 때까지 봤습니다. 기출문제 및 다른 모의고사 문제를 풀며 필기노트에 있지 않은 내용이 있으면 필기노트에 적어 단권화를 시켰습니다. 또한,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문제 검수를 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많이 풀어보면 풀어볼수록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 영어(55)

부끄러운 점수입니다. 이 점수로 합격했다는 것에 대해서 저는 너무나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영어 부분은 기꺼이 건너뛰어도 됩니다. 하지만 단 한 가지 말씀드리자면 영어는 기초부터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는 단기간에 오를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꾸준히 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영어 3시간 이상을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어는 이동기 3000 3회독, 제석강 1800 10회독, 경독사 학원에서 양익 교수님 수업을 들으며 주신 단어장을 공부하였습니다. 나머지는 제석강 교수님, 이동기 교수님 하프모의고사 강의를 듣거나 문제집을 사서 공부를 하였습니다.

 

▣ 형법(75), 형소법(85)

처음 시작하며 신광은 경찰팀을 듣다가 김중근 교수님 강의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김중근 교수님 커리큘럼대로 계속 공부를 하여왔으며, 19년 1차를 준비하면서 강의를 아예 듣지 않고 책만 보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OX 문제집을 푸는 것을 추천드리며 경독사에서 나눠주는 문제를 전부 푸시는 것이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윌비스 2단계 모의고사도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오답노트를 정리해서 보시면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경찰학(85)

경찰학을 공부하며 교수님을 많이 바꿨습니다. 저에게 맞는 강사님을 찾다 보니 많은 강사님을 거쳐 갔습니다. 그러다 강해준 교수님을 찾게 되었고, 필기노트 위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형법, 형소법처럼 학원에서 나눠주는 문제를 빠짐없이 풀고, 오답노트를 만들고, 많은 문제를 풀었습니다. 윌비스 2단계 모의고사 및 김민철 강사님이 무료로 제공하신 모의고사도 많은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 체력(39)

체력은 정말이지 너무나 중요합니다. 제가 필기를 1.3배수 정도로 붙었지만 체력으로 완전히 뒤집었습니다. 면접점수를 제외하고 0.3배수를 만들었으니 다들 아시겠죠?

체력은 무조건 필기를 준비하며 같이 병행하시길 바랍니다. 추천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저는 경독사 학원과 제휴한 아센휘트니스에서 운동을 하였습니다. 아센에서 제공하는 GX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적극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충남청은 다들 아시듯이 체력이 가장 빡세다고 유명합니다. 저도 익히 들어 알고 있었지만 직접 경험해보니 상상이상이었습니다.

제가 당부 드리고 싶은 점은 완벽한 자세로 운동을 하라는 점입니다. 요행, 기술을 쓰지 않는 FM자세로 운동하세요. 아마 다른 청들도 이제 체력을 높이 평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끝으로

원장님께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경독사를 알게 되고 원장님을 만나 스텝 일을 하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최종합격이라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서 제가 여기까지 오게 된 것 같습니다. 18년 3차를 준비하며 원장님께서 저를 보시면서 ‘니가 합격하지 못하면 내 손의 장을 지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게 말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죄송했습니다. 18년 3차에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하나둘씩 같이 공부하던 동생들이 합격해서 떠나고, 과연 내가 이렇게까지 열심히 했는데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감이 엄습하였습니다. 그럴 때마다 원장님께서 응원해주시고 ‘니가 아니면 누가 합격하냐’고 말씀해주시면서 격려해주셨습니다. 그 믿음에 보답하고자 더욱 절실한 마음을 가지고 공부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원장님과 저의 바람대로 19년 1차에 합격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원장님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수험생 분들에게 한 말씀 올립니다. 저의 말이 정답은 아닙니다.

제 스스로 누구 못지않게 아등바등 거리며 공부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그 부분이 저를 해롭게 했던 것 같습니다. 절심함 또한 좋지만 자기 자신에게 휴식도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8년 3차까지 아등바등 거리며 공부를 하였고, 19년 1차를 준비하며 마음을 조금 편하게 가지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공부할 때는 집중해서 공부하고, 그 외 시간에 술도 마시고, 쉴 때는 확실히 쉬며 잠도 많이 잤습니다. 자기 자신을 너무 괴롭히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의 후배님이 되시길 기도할게요.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