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공무원시험·취업 활용’ 지텔프 2020년 일정 공개
상태바
‘각종 공무원시험·취업 활용’ 지텔프 2020년 일정 공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9.10.3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2회씩 총 24회 시행…응시 후 5일만에 성적 확인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각종 공무원시험과 취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지텔프(G-TELP)의 ‘2020년 정기시험 일정’이 공개됐다

지텔프는 국제공인영어시험으로 토익과 동일하게 5급 공채,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입법고시, 법원행시, 소방간부 후보생, 경찰공무원시험, 군무원시험, 국가정보원 등 다양한 공무원시험은 물론 변리사, 세무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공인회계사 등의 전문자격사시험, 사기업의 채용 및 승진시험 등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또 2021년부터는 지방직 7급시험의 영어 과목도 지텔프 성적으로 대체할 수 있게 되면서 공시생,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텔프는 타 영어능력검정시험에 비해 응시 기회가 많고 성적 확인도 빨라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내년에도 매달 2회씩 총 24회의 시험을 시행하며 특히 시험에 응시한 후 5일만에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체계적인 수험 일정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른 어학시험이 오전 이른 시간에 시험을 시작하는 것과 달리 지텔프는 시험이 15시부터 시작된다는 점도 수험생들이 보다 여유 있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이다.

정기시험 외에 지텔프 스피킹(G-TELP Speaking)과 지텔프 라이팅(G-TELP Writing) 시험도 시행되고 있어 영어 말하기 능력과 작문 능력의 검증도 가능하다. 한국지텔프는 취업준비생들의 편의를 위해 지텔프 스피킹, 지텔프 라이팅 시험을 매일(월~금) 시행하며 매월 1회 전국 지텔프 고사장에서도 스피킹, 라이팅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자세한 2020년 지텔프 정기시험 일정은 지텔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