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로스쿨, “10주년 성과와 전망” 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산대 로스쿨, “10주년 성과와 전망” 세미나 개최
  • 이성진
  • 승인 2019.10.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교육 정책 및 성과 점검, 향후 발전 방향 모색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출범 10주년을 맞은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원장 이정표)이 교내 법학연구소(소장 계승균)와 함께 「법학전문대학원 출범 10주년 기념 세미나」를 갖는다.

오는 17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구 우동 더베이 101 갤러리홀(Banquet Hall)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부산대 로스쿨 출범 10주년을 맞아 가시적인 성과 달성과 핵심 교육 정책들의 성공적인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부산대 로스쿨은 이번 행사를 통해 그동안 축적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과제를 검토함으로써 국내에서 손꼽히는 전문 법조인 및 법학자 양성기관으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1부 콜로키움은 ‘법학전문대학원 10년의 교육성과를 돌아보며’를 주제로 계승균 부산대 법학연구소장이 사회를 맡고 부산대 로스쿨을 졸업한 법무법인 해인의 정유경 변호사와 동아대 로스쿨 송강직 교수, 법무법인 청률의 정영태 변호사, 황주환 부산지방변호사회 수석 부회장 등이 발제자로 나선다. 이어 안원하 교수 등 부산대 로스쿨 교수들의 토론이 이어진다.

2부 만찬에서는 전호환 부산대 총장, 고기영 부산지방검찰청 검사장, 황주환 부산지방변호사회 수석 부회장, 김창룡 부산지방경찰청장 치안정감이 축사를 하고, 이어서 이정표 법학전문대학원장이 10주년 성과발표를 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정표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은 “오랜 역사와 전통 아래 수많은 법조인과 법학자 및 사회전문인력을 배출하며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해 온 부산대 로스쿨이 출범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검토하는 장을 마련했다”면서 “우리 구성원들은 앞으로도 법과대학의 전통과 명성을 계승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한국사회에서의 법조인 양성을 위한 부산대 로스쿨의 정체성과 위상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