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채 최종 발표 D-1, 수험생들 ‘합격 가즈아~’
상태바
5급 공채 최종 발표 D-1, 수험생들 ‘합격 가즈아~’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9.30 16: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합격자 명단, 1일 18시 발표 예정
입법고시 등 양과 합격자 다수 나올 듯

법률저널 PSAT, 에어팟 ‘반값’ 등 이벤트 ‘펑펑’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19년도 5급 공채(행정‧기술) 최종합격자 발표가 하루 앞으로 바짝 다가온 가운데 수험생 김(29) 씨는 법률저널과의 통화에서 “최종 발표가 내일이라 생각하니 너무 불안해 아무 것도 손에 잡히지 않아요”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공부한다고 했지만 결과는 하늘에 맡긴다”며 합격에 대한 간절한 바람을 나타냈다.

수험생 이모(23) 씨는 “오해 초시로 응시했는데 운이 좋아 2차까지 붙었지만 최종 결과에는 자신이 없다”면서도 “2차에 따랐던 합격의 운이 최종 합격에서도 이어졌으면 좋겠다”며 내심 합격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같이 올해 5급 공채 최종합격자 합격자 발표를 하루 앞둔 수험생들의 마음은 합격에 대한 바람과 불안감이 상존하며 팽팽한 긴장감 속에 ‘정중동’이다.

수험생들의 커뮤니티에서도 ‘전원합격 가즈아~’ ‘제발 합격’ ‘마지막이여 제발 붙고 싶다’ 등 수험생활을 이제 마침표를 찍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합격을 간절히 바라는 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올해 2차 합격자는 총 424명(행정 335명, 기술 89명)이었다. 행정직군 시험에는 최종 263명 선발에 1777명이 응시해 6.8대 1의 경쟁률을, 기술직군은 최종 67명 선발에 413명이 응시해 6.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5급 공채 최종 선발예정인원은 행정직 263명, 기술직 67명 등 총 330명으로 지난해보다 8명 감소했다. 하지만 양성평등채용목표제 적용과 지방인재채용목표제 적용 등 추가합격자에 따라 최종합격자는 선발예정인원보다 다소 늘어난 337명 정도에 달할 전망이다.

이번 2차에서 지방인재의 공직진출 확대를 위한 지방인재채용목표제 적용으로 재경직류에서 2명이 추가합격했으며, 양성평등채용목표제 적용의 경우 재경직류에서 5명이 추가합격했다.

올해도 입법고시 등 양과 합격자들이 다수 나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입법고시 재경직 합격자 대부분 5급 공채 2차에도 합격했기 때문에 다수 합격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이상은 씨는 입법고시 일반행정 수석을 차지한데 이어 5급 공채 일반행정에서도 수석을 차지해 양과 수석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5급 공채의 꽃’으로 불리는 재경직 수석 합격의 영예를 누렸던 하다애 씨도 입법고시 재경직 차석을 차지했다. 입법고시 재경직 수석을 차지했던 한지환 씨는 5급 공채 재경직에서도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해 양과 합격의 타이틀을 기록했다. 입법고시 법제직 수석을 차지했던 설그린 씨는 5급 공채 법무행정에서도 수석을 차지해 양과 수석의 타이틀을 꿰찼다.

수험생들을 발표를 기다리면서 수석과 최연소 타이들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반행정과 재경 모두 여성이 차했다는 설이 나도는 등 다양한 추측을 내놓고 있다.

특히 최연소의 연령이 지난해보다 높아질지 아니면 낮아질지도 하나의 관심거리다. 지난해 행정직의 최연소는 97년생(1명)이고, 기술직은 98년생(1명)이었다.

최종합격자는 1일 오후 6시 사이버국가고시센터(www.gosi.kr)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동 사이트에서 채용후보자 등록을 해야 한다.

한편, 한편,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 5주년을 기념해 사전 신청자를 위한 얼리버드 이벤트가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이번 얼리버드 이벤트는 애플과 손잡고 PSAT 10세트 패키지 신청 시 에어팟 2세대(모델명 MV7N2KH/A)를 정가의 반값(99,500원)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에어팟을 반값에 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도 치르면서 에어팟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에어팟 이벤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미 에어팟을 소지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독서실 1개월 무료 이벤트와 자신이 공부하고 싶은 책 골라 담기 등의 이벤트도 마련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PSAT 전국모의고사 세트 신청자 가운데 독서실 이벤트를 신청할 경우 합격의 터 독서실 3개월 이상 접수하면 추가로 1개월 무료(10만원 좌석)로 더 이용할 수 있다.

또한, PSAT 전국모의고사 세트 신청자 가운데 책 골라 담기 이벤트를 신청할 경우 법률저널에서 발행한 5급 공채 1차 PSAT 관련 책 중 원하는 책을 최대 4권까지 골라 담을 수 있다. 수험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책은 ‘합격생이 직접 풀어쓴 연도별 PSAT 기출문제집’, ‘합격생이 직접 풀어쓴 유형별 PSAT 기출문제집’ 등 스테디셀러 총 11종이다.

이벤트 이외에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면학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람생재단 협찬으로 5명을 선발하며 각 1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 성적 우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적우수 장학생은 전국모의고사 제6회∼제10회까지 응시자 가운데 성적순으로 선발하며 1등 미래상에는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희망상(2명)에는 각 150만원, 인재상(10명)은 각 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내년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는 오는 12월 28일 첫 테이프를 끊는다. 이어 내년 1월 4일, 11일, 18일, 25일, 2월 1일, 8일, 15일, 22일, 29일 등 매주 토요일 총 10회 실시한다. 다만, 전국모의고사 일정은 내년도 시험 일정이 확정되면 조정될 수 있다. 시험장소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시충 2019-09-30 19:49:12
고시충 합격하게 해주세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