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27)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27)
  • 심정식
  • 승인 2019.08.06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저는 19년 1차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이종훈입니다. 저는 최불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 뒤로 너무 공부하기 싫었습니다. 하지만 그때 경독사 심정식 원장님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원장님의 무서운 포스에 쫄아서 학원에 지각도 안하고 열심히 나왔습니다. 혼자 공부를 못하시는 분들, 관리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경독사로 오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저의 얘기를 해드리겠습니다.

*국사(75) 김준형

저는 국사를 좋아했습니다. 뭐 하기 싫다 귀찮다 싶으면 그냥 계속 이어폰 꼽고 국사 강의나 2배속해서 들었습니다. 기출문제도 꼬박꼬박 풀었습니다. 공부하기 싫을 때는 음악을 틀어놓고 멍 때리면서 국사 문제를 자주 풀었습니다. 하지만 해양경찰시험 국사에서는 책에 안나오는 시사적인 문제도 나와서 좀 당황했습니다.

 

*영어(90) 제석강

저는 제석강교수님의 단어 책을 매일 3과씩 읽었습니다. 18과 까지 있기 때문에 월 ~ 토 3과씩 보면 일주일에 1번은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합격노트를 일주일에 한번 날 잡고 쭉 읽었습니다.

영어 독해는 잘 하지 못했지만 그냥 느낌대로 막 풀었습니다.

일반 경찰시험에서 50점 받았는데 해양경찰시험에서 90을 받았습니다.

일반경찰보다 영어가 많이 쉬운 느낌입니다.

 

*형법(70) 김중근

저는 세상에서 형법을 제일 싫어했습니다. 봐도 까먹고 너무 하기가 싫었습니다.

그래도 합격하려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하는 과목이니 나름 열심히 해본다고 했습니다.

올인원 강의를 2배속으로 놓고 그냥 멍하니 쳐다봤습니다. 졸거나 멍 때려서 지나가더라도 그냥 재끼고 한번 돌았을 때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다시 봤습니다.

저는 이번 시험에서 형법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개수형문제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형소법(85) 김중근

형법은 세상에서 제일 싫었지만 형소법은 답이 정해져 있는 느낌이라 너무 좋았습니다.

기본서 한번 쭉 읽고 기출문제집 한번 풀면 답이 보이는 느낌입니다.

이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점수가 오르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85점이라는 높지 않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해양경찰학개론(65) 강해준

솔직히 해양경찰학개론은 공부를 아예 안 해서 할 말이 없습니다.

경찰학과 겹친다는 얘기를 듣고 “아는 것만 맞자! 잘 찍자!”는 마음으로 시험을 봤는데

채점을 하고 저도 놀랬습니다. 운이 좋았습니다. 해양경찰시험에는 아직 개수형 문제가 있어서 풀면서 좀 어려웠습니다. 저는 책을 읽는 걸 싫어해서 모든 과목을 이어폰만 끼고 2배속으로 계속 봤습니다.

보다보면 하기 싫을 때가있는데 항상 유튜브를 보다가 맞았습니다. 여러분들은 공부시간에 딴 짓하다가 맞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저는 경독사에서 매일 10시에 보는 모든 시험을 한 번도 안 빠지고 다 봤습니다. 그리고 채점하자마자 바로 오답노트를 작성해서 원장님께 검사를 받았습니다. 제대로 안 써오면 반려하기 때문에 열심히 써야 합니다. 이 오답노트를 보다보면 틀린문제를 계속 틀립니다. 이것만 보셔도 점수는 오르실 것 같습니다.

 

* 체력

경독사는 아센휘트니스와 제휴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싼 가격에 운동을 등록할수 있습니다.

아센에는 GX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것만으로도 기초체력이 올라갑니다. 저는 솔직히 공부하는 것보다 운동하는게 좋아서 운동을 더 열심히 한 것 같습니다. 공부시간에 몰래몰래 유튜브에서 운동하는 영상도 보고 했습니다. 필기 합격 발표가 나면 체력시험이 금방이라 준비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평소에 해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해경 체력시험에는 일반경찰과 다 겹치지만 1000미터와 악력이 없고 수영이 있습니다. 50미터를 130초 안에 들어와야 합니다. 저도 필기합격하고 급하게 수영을 하기는 했지만 어떻게 잘 들어오긴 했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짧게 쓴다고 썼는데 마음만 급해서 두서없이 막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합격은 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합격을 누가 먼저 하나 나중에 하나 차이지 못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파이팅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