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올라
상태바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올라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7.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문고·예스24·알라딘·인터파크 등 과련 분야 1위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법률저널 刊)가 출간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로 주요 서점 관련 분야에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며 로스쿨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16일 출간된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는 31일 현재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등 주요 서점의 관련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법조윤리시험의 필독서가 되고 있다.

법조윤리시험은 법조인에게 요구되는 직역윤리를 평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변호사시험 응시요건이라는 점에서 로스쿨생들이 법조인이 되기 위한 길에서 반드시 넘어야 하는 첫 번째 관문이다.

법조윤리시험은 대다수 로스쿨생들이 일주일 내외의 짧은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기출문제나 예상문제 등을 중심으로 법조윤리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법조윤리시험은 난이도가 연도별로 크게 변동하는 등 예측가능성이 낮은 출제경향을 보이며 수험생들의 부담을 높이고 있다.

그런 면에서 수험적합성이 뛰어난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는 최고의 법조윤리시험 수험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의 가장 큰 강점은 저자가 ‘직접 법조윤리 수험을 경험해 본’ 로스쿨 출신 변호사라는 점이다.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수험생의 입장에서 가장 쉽고 효율적으로 법조윤리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꼭 필요한 내용만을 엄선해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 한 권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시험범위에 해당하는 법규정과 판례, 질의회신은 물론 현재 출간돼 있는 법조윤리 교재에서 필요한 부분을 기출문제를 토대로 정리했으며 수험서라는 특성에 맞게 모든 기출문제의 선택지를 OX문제화해서 진도별로 수록, 수험적합성을 높였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교보문고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교보문고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사례문제는 같은 쟁점의 판례나 질의회신과 함께 배치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입체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수험생들의 질문이 있었던 문제를 중심으로 자세한 해설을 추가했다.

매 장마다 ‘출제자의 눈’을 통해 출제경향을 분석했고 먼저 법조윤리시험을 치렀던 선배로서 수험생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조언들은 ‘황변의 TIP’을 통해 전하고 있다. 또 중요한 부분은 표와 그림으로 정리해 학습 초기에는 법조윤리의 전체적인 윤곽을 쉽게 이해하고 마무리 단계에서는 빠르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예스24 서점의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예스24 서점의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최신판례의 비중이 큰 출제경향을 고려해 내용을 보강하고 반복적으로 조문을 학습할 수 있도록 배치했으며 최근 판례의 요지를 넘어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하는 변형 문제까지 출제되는 점을 반영해 최신판례의 사실관계도 함께 수록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알라딘의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황변과 함께하는 법조윤리'가 알라딘의 관련 분야 서적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다.

저자는 “짧은 기간에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관련 법령과 판례, 기출지문까지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할 수 있는 수험서가 있다면 틀림없이 조금 더 수월하게 시험을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황변의 법조윤리’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