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기합격자 모집단위별로 150% 내에서 선발
상태바
필기합격자 모집단위별로 150% 내에서 선발
  • 법률저널
  • 승인 2006.04.24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실시된 국가직 9급시험의 합격자는 모집단위별로 150% 내에서 성적 및 면접응시자 수를 고려해 합격자가 결정된다.




시험이 끝난 후 합격여부를 놓고 노심초사하는 수험생들이 합격자수를 놓고 고민하고 있다. 이러한 궁금증은 올해 처음으로 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의 공통사항으로 도대체 몇 명의 합격자가 선발되는 지 의문이라는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국가직 시험에 응시한 박모씨는 “9급시험의 경우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으로만 합격자를 선발하는데 필기시험 합격자는 몇 명을 선발하는 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수험생들의 이러한 궁금증에 대해 중앙인사위워회는 “9급 필기시험 합격자는 매과목 4할(즉, 40점)이상 득점한 자 중에서 전과목 총득점에 의한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예정인원의 15할(즉 150%) 범위 안에 해당되는 자에 대하여 시험성적 및 면접시험 응시자 수 등을 고려하여 합격자를 결정한다”고 말했다. 즉 직렬별로 150% 내에서 시험성적과 면접시험 응시자를 고려해 필기합격자를 선정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응시생들이 필기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일단 전과목 모두 과락을 면하여야 하며, 150% 내에 포함되어야 한다. 물론 필기시험 합격인원은 상한선을 규정한 것이며 또한 성적과 면접시험 응시자 수 등을 고려하기 때문에, 모집단위별(직렬/지역)로 필기시험 합격 인원이 다를 수 밖에 없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