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서도 '로스쿨' 이수 가능해 진다
상태바
국내서도 '로스쿨' 이수 가능해 진다
  • 법률저널
  • 승인 2001.10.0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美 아메리칸大 법학학원 공동학위제

 

  연세대가 미국 대학 로스쿨과 공동학위제를 실시, 국제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는 길이 열렸다.

 연세대는 26일 미국 워싱턴의 아메리칸대학 로스쿨과 공동학위제에 대한 협의를 마쳤고 이번 2학기 중 협약을 체결, 이르면 내년부터 공동학위제를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공동학위제란 한 개 대학에서 일정 학점을 이수한 후 다른 학교에서 나머지 학점을 취득하면 두 학교로부터 동시에 학위를 받는 제도이다.

 국내 대학 법학과 중 외국 대학과 공동학위수여제를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동학위를 받으려는 학생은 연대 대학원 법학과에서 졸업이수 학점의 3분의 1을 듣고 나머지 3분의 2는 미국 대학 로스쿨에서 이수해야 된다.
학생들은 졸업 뒤 연대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는 동시에 미국 로스쿨에서도 법학석사(LLM) 학위를 받는다.   

  또한 이들은 졸업후 워싱턴 DC를 포함한 미국의 대다수 주에서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지고, 이 시험 결과에 따라 미국에서 활동하는 변호사가 될 수 있다.

연세대 법학과 박상기 교수는 "기존에는 미국의 로스쿨에 입학하기 위해 학생들이 수년간 입학시험인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을 준비해야하는 등 시간 낭비가 많았다"면서 "공동학위제 실시로 글로벌시대에 걸맞은 국제전문인력이 되길 원하는 학생들이 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