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직 특채 … 언제 보나
상태바
교정직 특채 … 언제 보나
  • 법률저널
  • 승인 2006.02.27 0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1천명 선발, 시험과목 외 불확정


  법무부, “확정되는대로 홈페이지 통해 공개”


  교정학개론, 형소법 두 과목, 응시연령 하향








그 동안 교정직 9급 특별채용시험과 관련하여 수험생들의 문의가 폭주함에 따라 법무부는 지난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특채와 관련한 공지를 발표했다.


 


법무부는 수험생들이 궁금해 하는 특별채용시험의 시행여부와 시험일정, 시험과목 등에 관해 현재 확정되지 않은 상태여서 분명한 답변을 드리지 못한다면서 시험과 관련한 주요내용을 공지했다.


 


먼저, 특채시험일정 및 선발인원과 관련해서는 2006년도 교정직 9급 특별채용시험을 통해 총 1천여명을 선발할 계획은 확정됐지만, 구체적인 시험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법무부 교정기획과 관계자는 “증원된 인원이 각 교정기관 직제에 반영되어야 비로소 그 인원을 충원할 수 있으므로, 증원된 인원의 직제반영 시기에 따라 특별채용시험 시행 일정이 결정되므로 현재로서는 시험일정을 말씀드릴 수 없는 실정”이라면서 “앞으로 개략적인 일정이라도 결정되면 공고전이라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채용인원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총 1천여명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확인했으며, 각 교정기관별로 구분하여 채용할 계획이며, 각 교정기관별 채용인원과 여성공무원 채용인원 등 구체적인 사항은 향후 공고문을 통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또 수험생들의 착오를 방지하기 위해 특채 시험과목에 대해서도 수험생들의 주의를 부탁했다. 금번 특채시험의 시험과목은 교정학개론과 형사소송법 2과목이다.

 

금번 특채시험에 응시하기 위한 응시연령은 당초 20세 이상 40세까지로 규정되어 있지만 법무부는 하향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법무부 교정국 교정기획과장은 “교정직 공무원은 제복공무원이며, 수용자의 지도․처우 및 계호 등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지휘․감독체계가 뚜렷하다. 이러한 교정직 공무원의 직무특성상 9급 채용시험의 응시연령을 40세까지(군필자의 경우 43세까지)로 할 경우 상․하급자 상호간 원활한 업무수행이 어렵다고 판단되어 응시 상한연령을 하향 조정할 계획이며, 응시연령이 확정되는 즉시 공고전이라도 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법무부는 이와 관련한 내용을 중앙인사위원회와 계속 협의중이나 현재까지 시험과목 변경을 제외하고는 현재 확정된 것이 불분명하다는 입장이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