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소비자연맹, 제18기 법생활 교육·연수생 모집
상태바
법률소비자연맹, 제18기 법생활 교육·연수생 모집
  • 법률저널
  • 승인 2001.10.0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법률전문 시민단체이자 사실상 최대의 NGO인 법률소비자연맹(www.goodlaw.org)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대학(원)생들, 고시생들에게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상기시키고, 한국의 사법과 입법현장을 알리는데 중점을 둔 법생활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18기를 모집하는 금번 법생활연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고시준비생 등은 물론 시민운동가, 기자 등 언론인, 학술연구단체의 연구원과 초중고교의 교사 및 대학교수 등 5천명이상의 연수생들이 수료한 전통을 가지고 있다.

 법생활연수의 주요 내용은 사법과 법학전반 파악, 사법현장 총진단(사법개혁의 12대 과제), NGO시대 시민운동의 위상과 기능, 판사와의 만남(대법원 및 지방법원 탐방), 검사와의 만남, 변호사와 함께(법률사무실, 로펌 견학), 법정모니터(민, 형사 재판과정 참관), 모의재판 및 생활속의 법률문서 작성연습, 국회 입법과정, 정책결정과정 요약해설, 국회의원과 정당대표와의 만남, 국회의사당과 국회도서관 탐방, 지식산업사회와 지적재산권 핵심정보, 유학 어학연수 로스쿨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중이다. 참가비는 5만원으로 교재비, 점심식사비,기념품 및 수료증비 등이 준비된다.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사이트(www.goodlaw.org)나 전화(02-523-8760)로 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