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올, ‘성평등과 법 캠프’ 참가자 모집
상태바
사단법인 올, ‘성평등과 법 캠프’ 참가자 모집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9.07.0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법무법인(유) 원이 설립한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이사장 전효숙)가 성평등 및 인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평등과 법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8월 24일(토) 성균관대학교 법학관에서 열리며 오는 20일까지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 홈페이지(www.allgl.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선착순으로 총50명이다.

캠프는 청소년들이 성평등과 인권 관련 문제를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으며 성평등과 인권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이면 참가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김태선 교수(서강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성평등과 법률’ 강연에 이어서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 : 나는 반대한다’라는 영화를 감상한 후 한지영 법학 박사(이화여대)와 영화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 조숙현 변호사(법무법인 원)가 “세상을 바꾼 소송”, 김수정 변호사(법무법인 지향)가 “성평등한 세상을 위한 법률가의 역할”에 대해 강의를 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사단법인 올 ‘젠더와 법 연구소’는 젠더 및 인권과 관련된 법학연구 및 조사뿐만 아니라 학술지, 연구서적 등의 발간, 젠더·인권 분야의 공익 및 기획 소송의 발굴과 지원, 공공 및 민간단체와의 협력사업 등 모든 사람이 평등하고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존중받는 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