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23 18:36 (화)
PSAT 공신이 전하는 ‘PSAT 기출문제’ 강의 오픈
상태바
PSAT 공신이 전하는 ‘PSAT 기출문제’ 강의 오픈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6.2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위권 합격생이 직접 풀어쓴 기출문제 강의
2019년 PSAT 기출문제 풀이 신규 강의 오픈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19년도 5급 공채 및 7급 지역인재 선발시험 제1차시험 PSAT 기출문제 ‘인강’이 신규 오픈돼 수험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특히 5급 공채 최종 합격한 PSAT 공신들이 자신의 PSAT 풀이 노하우를 수험생의 입장에서 해설한 점이 특징이다.

‘최상위권 합격생 PSAT 기출풀이 강좌’는 수험가 최고의 PSAT 베스트셀러 중의 하나인 『합격생이 직접 풀어쓴 PSAT 기출문제 해설집』을 교재를 바탕으로 PSAT 공신들이 수험생 시절의 경험 등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번에 신규로 오픈한 2019년도 PSAT 기출문제 해설 강의는 이전과 달리 합격생 한 사람이 강의를 해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강의도 수험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019년도 PSAT 기출문제 해설 강의의 특징을 보면, 난도가 높았던 2019년 언어논리는 난도가 높은 문제가 나왔을 때 수험생이 할 수 있는 대처 방법과 어려울수록 쉬운 문제를 쉽고 정확하게 풀고 어려운 문제에서는 몇 가지 사용할 수 있는 접근방법을 대입하여 효과적으로 접근하도록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이같이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전략적인 언어논리의 접근을 통하여 다른 수험생보다 쉽게 고득점의 길로 갈 수 있도록 제시한다.

아직도 자료해석에서 계산을 끝까지 다 하고 있다면, 그건 시험의 취지에도 그리고 시험에 유리한 전략에도 맞지 않다. 따라서 이 강의에서는 수험 기간 중 성적 상승폭이 가장 큰 과목인 자료해석을 합격생들은 어떻게 접근하고 있는지 소개한다. 간결한 계산, 빠른 전략적 판단, 어떤 선택지와 자료의 어떤 곳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지 함께 배울 수 있다.

PSAT 과목에서 가장 어려운 과목으로 꼽히는 영역은 단연 상황판단이다. 많은 수험생들이 상황판단은 성적이 잘 오르지 않은 영역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는 건 거짓말이라는 게 합격생들의 말이다. 풀이방법만 제대로 익히면 성적을 충분히 올릴 수 있다는 것.

상황판단은 문제를 처음 본 그 순간 어떤 판단을 하느냐에 따라서 성적이 크게 바뀔 수 있기에 초반 승부가 중요하다. 합격생들의 강의는 과연 어떤 시선으로 문제를 바라보는지, 90분이란 정해진 시간에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최상위권 합격생 PSAT 기출풀이 강좌’는 ‘1타닷컴’(www.1.com) ‘1타에듀닷컴’(www 1taedu.com)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