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9)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9)
  • 심정식
  • 승인 2019.06.1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리가 처음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학원 및 동영상을 선택할 때 적절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수험기간이 딜레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리얼 경찰합격수기를 통해 공부방법 및 체력, 면접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에게 맞는 수험방법을 찾아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하시여 경찰수험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힘든 수험기간의 긴 터널을 지나 본인이 하고자 했던 경찰관의 꿈을 이룬 경기남부청 한일창 경찰최종합격수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8년 2차 경기남부청 최종합격한 한일창입니다. 16년 말에 전역 후 바로 공부를 시작했지만 맘처럼 잘 되지 않았고 1년이라는 시간을 허비한 후에야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스파르타를 알아보던 중 경독사 심정식 원장님을 만나게 되었고, 합격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가르쳐주셨습니다.

특히 절 보고 "너는 이번에 무조건 될 거다"라는 말씀을 자주 하셨는데,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으나 오답노트를 늘려 가면 갈수록 점수가 오르는 것을 보고 자신감을 갖고 더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는데 지금 공부하시는 수험생 분들도 내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 토닥여가며 공부한다면 분명히 합격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저는 3가지를 강조해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경독사 규칙을 잘 지키는 것입니다. 특히 등원시간, 휴대폰 제출, 오답노트를 잘 지키셔야 합니다. 등원시간을 잘 지켜야 내가 원하는 하루의 공부량을 다 채울 수 있고, 점점 자신감과 실력이 늘어납니다.

휴대폰은 모두들 아시겠지만 공부에 정말 방해가 많이 됩니다. 물론 공부하면서 답답함과 무료함을 풀기위해 잠깐 하는 것은 괜찮지만, 휴대폰을 바라보는 시간에 책을 본다면 그만큼 수험기간이 줄어들 것입니다

저는 오답노트를 정말 열심히 했는데, 제가 약했던 형법과 한국사는 연관지문까지 같이 적어 놓으면서 계속 머릿속에 세뇌시켰습니다. 그러다보니 이 지문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도 어느 부분이 함정이고 틀린 지문인지 옳은 지문인지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한테는 오답노트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체력입니다. 저는 평소에 체력이 좋다고 자부했음에도 불구하고 공부하는 게 너무 버거웠습니다. 오래 앉아있는것도 체력이 좋아야 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이든 도림천이든 고시원 방이든 하루에 30분은 꼭 운동하셔야 합니다. 경찰체력 종목은 10개씩이라도 하루에 꼭 5종목 전부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주의할 점은 몸을 만드는 운동이 아니라 개수를 늘리는 운동을 하셔야되는데 남경기준으로 평균 8점 이상은 유지시켜놔야 필기합격 후 운동하실 때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부하는 스트레스를 운동으로 푸는 게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최소한 12시까지는 학원에 남아서 공부하는 끈기입니다. 공부하시면서 보시겠지만 항상 12시, 1시까지 남아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겪어본 바로는 이분들이 우선순위로 합격합니다. 남들보다 1시간 2시간 더하는 것이 나중에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침에는 시간에 맞춰서 갔지만 저녁에는 웬만하면 늦게까지 남아서 했고 주말에는 1시간을 하더라도 꼭 나갔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세요. 오늘 남아서 하기로 마음먹었으면 멍 때리더라도 그 시간까지 남아있는 습관을 기르는 게 중요합니다.​

공부방법은 각자 보는책이다르고 하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정답이 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 책에서 찾고 싶은 지문과 내용을 목차를 보지 않고 단번에 찾을 정도까지는 회독을 해야 합니다. 경찰시험은 지문싸움이기 때문에 지문과 판례와 영단어를 죽으라고 외우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후기를 처음써봐서 횡설수설한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본인에게 필요하다 생각되는 부분만 가져가셔서 꼭 합격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자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하느라 많이 외롭고 지쳤을 때 지각할 때마다 혼내주시고, 점수가 오르면 자신감을 찾아주셨던 원장님께 정말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합격생 배출하시리라 생각하고 기쁠 때나 힘들 때 언제든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독사 파이팅!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경찰시험관련 궁굼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상담 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