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7)
상태바
경찰 만들기 프로젝트 kds (17)
  • 심정식
  • 승인 2019.05.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식 신림스파르타 경찰학원 경독사 원장

2018년 3차 경찰공무원 최종합격을 모두 축하드리며 각 지방청별 합격수기에 대해 올려드리겠습니다.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우리가 처음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할 때 학원 및 동영상을 선택할 때 적절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수험기간이 딜레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제 경독사 출신 합격생들의 리얼 경찰합격수기를 통해 공부방법 및 체력, 면접 내용을 바탕으로 각자에게 맞는 수험방법을 찾아 본인만의 공부방법을 터득하시여 경찰수험기간을 최소한으로 줄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18년 3차 전북청 최종합격한 정법훈입니다. 2차 시험에 떨어지고 공부할 곳을 알아보다 경독사를 알게 되었습니다. 원장님과 상담 후 바로 등록을 하였고 이 후 4개월간 경독사에서 공부하였습니다.

경독사의 특징은 주단위로 계획표를 작성하고 채용, 승진, 경간부 등 다양한 문제와 오답노트 정리 입니다. 특히 오답노트 정리는 처음에는 귀찮아서 하기 싫지만 정리하면서 틀린 것을 다시 한 번 복기하게 되고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틀렸던 것들만 볼 수 있어서 효율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원장님이 오답노트와 계획표를 꼼꼼히 확인하시며 공부방법, 생활습관 등을 관리해주시고 졸린 시간에는 직접 돌면서 어깨도 주물러주시는 등 관리가 필요한 수험생들에게 공부하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일 청소를 하여 청결유지도 잘해주셔서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에 취약한 경찰수험생들의 특징을 고려하여 영어 수업도 진행을 하였고 저도 양익 선생님의 어휘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동의어끼리 모아놓은 수업자료도 좋았고 오후에는 선생님께서 직접 한명씩 단어 다 외웠는지 점검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체력준비도 아센휘트니스와 제휴하여 할인도 받을 수 있어 경독사가 경찰이 되기 위한 최적의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분들이 설명해주실테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영어공부는 평소에 어렵게 공부하시라는 것 입니다. 그래야 실제 시험장에서 어렵게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실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공부 외적으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열정입니다. 저는 공부가 더 하고 싶어서 원장님을 찾아가 학원개방 시간을 늘려달라고 여러 차례 말씀드렸고 주말에도 연장해달라고 귀찮게 하였습니다.

원장님이 흔쾌히 연장해주셔서 원하는 대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체력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제가 3차시험 필기가 1.7배수정도 이었는데 체력에서 39점이라는 높지 않은 점수를 받았음에도 최종합격예측에서는 1배수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체력은 중요합니다. 또 평소에 운동해야하는 이유가 부상 때문입니다. 운동을 늦게 시작하게 되면 무리하게 끌어올리느라 부상 위험이 커집니다. 저 또한 햄스트링 때문에 고생 많이 했고 전북청 실제 체력시험장에서는 10명이나 부상으로 과락을 맞았습니다. 부디 평소에 꾸준히 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은 제가 정말못봤다고 생각을 했는데 붙은걸 보니 면접에서 너무 완벽한 모습을 보이기보다는 긴장해서 말도 좀 더듬어서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주고 질문에는 자신의 경험을 끌어내어 발언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압박질문도 받았다고 무조건 안 좋은 것이 아니라 면접관이 ‘나를 좀 더 알고 싶구나’ 할 정도로 받아들여서 발언에 일관성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끝으로 원장님께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3차시험 떨어진 줄 알고 원장님께 전화해서 공부를 하긴 해야겠는데 집안 사정 때문에 알바를 해야 할 것 같다고 말씀드리며 경독사 스텝을 할 수 있냐고 여쭸었는데 원장님께서는 너라면 자리 만들어서라도 해주겠다하시며 올라오라고 하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필기 합격하고 전화드렸을 때 원장님 리액션이 부모님보다 좋으셔서 감사했습니다.

필기 공부 중에는 원장님께서 항상 ‘너는 이번에 무조건 된다’라고 말씀해주시며 격려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좋은 말만 해주시는구나 생각했는데 원장님께서 이 말을 들은 90%는 합격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는 긴가민가했지만 이렇게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께서는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겐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분이십니다. 경독사 수험생 분들도 열심히 하여 원장님께 ‘너는 이번에 된다’라는 말을 들으신다면 고지가 코앞이니 조금만 더 고생하면 정상에 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경찰을 준비하는 수험생 분들의 행운을 빕니다.

네이버 블로그 “경독사”를 검색하시면 경찰시험에 관한 많은 정보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도 2018년 3차 경독사 출신 경찰합격생의 리얼 경찰합격수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