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16:08 (금)
법률저널 LEET D-5, 실전연습으로 시험불안 극복
상태바
법률저널 LEET D-5, 실전연습으로 시험불안 극복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5.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 26일 6개 지구서 일제히 시작
제1회 응시자 ‘2019학년도 LEET 기출백서’ 증정
고사실 안내 문자 25일 오후 개별적으로 발송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0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리트) 대비 법률저널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가 오는 26일 드디어 서울 등 6개 지구에서 실제 시험과 똑같이 진행된다.

이날 서울의 고사장은 고려대 우당교양관과 한양대 제1공학관 두 곳에서 치러진다. 지방의 경우 부산 동아대 부민캠퍼스 국제관, 대구 계명대 대명동캠퍼스, 대전은 충남대 인문대학에서 치러진다. 충남대 인문대학은 올해도 실제 LEET 시험장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대전 수험생들에게는 현장 적응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다. 전남과 전북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남대 법학전문대학원과 전북대 우림인재등용관에서 각각 치른다.

LEET는 5급 공채의 공직적격성시험(PSAT)과 마찬가지로 시간 안배와 컨디션 조절을 위한 실전 모의고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학원 강의보다는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다.

LEET 공부방법과 전략도 강의보다 모의고사가 대세인 만큼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가 로스쿨 입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하나의 필수코스가 되고 있다. 특히 로스쿨 합격생들이 적극 추천하는 전국모의고사가 되면서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에 몰리고 있다.

대학의 단체 접수도 줄일 잇고 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에 이어 전남대, 전북대, 동아대 등 로스쿨 설치 대학뿐만 아니라 숙명여대, 홍익대, 국민대, 세종대, 가천대 등 로스쿨이 설치되지 않은 대학들도 단체로 신청할 정도로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관심이 높다.

1회부터 6회까지 신청한 김모(서울대 경영학)씨는 “로스쿨 합격한 선배들이 적극 추천해서 학원 강의를 듣는 비용으로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를 모두 신청했다”며 “법률저널 모의고사는 본시험에서 크게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또 다른 신청자 김모(고려대 자유전공학부)씨는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는 본고사에 앞서 반드시 응시해야 하는 필수코스로 여겨지고 있다”면서 “독학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평가해보기 위해 법률저널 모의고사를 모두 신청했다”고 말했다.

이같이 LEET 전국모의고사를 통해서 자신의 약점을 확인하

고 보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뿐 아니라, 시험에 대한 실전적 감각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다.

또한 실제 시험장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 관리와 실전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을 미리 경험해봄으로써 심리적인 안정감 유지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오는 26일 치러지는 법률저널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 응시자에게는 ‘2019학년도 LEET 기출백서’를 무료로 현장에서 제공한다.『2019학년도 기출백서』는 제1회 응시자에게만 현장에서 제공하며 결시자에게는 별도로 발송하지 않는다. 『2019학년도 기출백서』는 가장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접근법과 풀이법을 담은 책이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 신청 마감은 24일 18시까지다. 각 고사실 안내 문자는 25일 오후에 발송할 예정이며 응시자는 시험 당일 응시표 또는 법률저널 발송문자, 신분증과 컴퓨터용 사인펜을 지참하여 오전 8시 30분까지 지정된 고사실에 도착해야 한다. 매 교시마다 시험 시작 10분전까지 입실해야 한다. 해당 교시 종료 전에는 퇴실 할 수 없다.

 '합격생이 직접 풀어쓴 PSAT 기물문제 해설집'은 최근 7년(2013~2019년)간 5급 공채 PSAT 기출문제에 대해 PSAT 고수들이 자신의 노하우를 적용해 만든 것으로, 최고의 PSAT 합격 나침반이라는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시중의 다른 책에서 볼 수 없는 '문항별 정답률'까지 표기해 문제의 수준과 자신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해 볼 수 있다.

1교시와 2교시 OMR 답안지를 모두 제출해야만 성적처리가 가능하다. 답안지에 정해진 표기, 답안 이외에 다른 어떠한 형태의 표시도 해서는 안된다. OMR답안지 작성 시 반드시 ‘검정색 컴퓨터용 사인펜’을 사용해야 한다. OMR답안 수정 시 수정테이프(수정액 사용금지)만을 이용해야하며, 수정테이프가 떨어지는 등 불완전한 처리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다.

시험지와 해설지는 모의고사 종료 직후 응시자에게 현장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응시하지 못한 신청자들은 문제와 해설지를 우편으로 받아볼 수 있다.

성적분석은 원점수, 표준점수, 백분위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학점과 영어 점수의 백분위를 제공하고, 지망 로스쿨의 지원자 성적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문제에 대한 이의제기는 27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lawlec@hanmail.net)로 해야 하며, 최종정답은 30일 법률저널 홈페이지 ‘로스쿨 LEET’게시판에 공지한다.

각 영역별 성적통계는 31일 오후 5시 법률저널 홈페이지 ‘로스쿨 LEET’게시판에 공지하며 개인 성적은 접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만, 채점 상황에 따라 성적 공개는 변경될 수 있다.

한편, 성적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6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8명을 선발하고, 1천5백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면학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8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면학장학생 역시 총 6회 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6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xxx

관련기사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