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핵심 민사재판실무(제2판)
상태바
[신간] 핵심 민사재판실무(제2판)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9.04.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김기정 동아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핵심 민사재판실무」(도서출판 피데스) 제2판을 출간했다. 초판이 나온 지 2년이 지났고 그 사이 저자도 동아대 로스쿨 교수로 자리를 옮겼다.

이 책은 법조 실무가로서 30년-판사로서 20년에 이어 변호사로서 10년-경험을 토대로 로스쿨 민사변호사 실무 과목을 강의를 맡아 오면서 민사재판 실무에 관해 이해하기 쉽게, 또 일목요연하게 알려 줄 교재를 고민해 온 저자의 결과물이다.

저자는 지난 판의 내용 중 조금 어렵고 설명도 친절하지 못한 부분이 있고 그 사이에 중요한 판례가 여러 건 선고돼 개정판을 내게 되었다고 한다. 새로운 판례를 추가하였음을 물론 지엽적인 부분은 과감히 삭제하고 일본에서 논의되고 있는 바를 첨언했다.
 

 

기존의 교과서에 비해 두께가 얇지만 변호사로서 민사재판 과정에서 알아야 할 기본적인 핵심 사항은 모두 다루면서도 민사재판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사항을 핵심만 추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학설의 자세한 소개는 피하고, 통설과 다수설을 위주로 설명하면서 실무상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판례들을 실었다.

저자는 “가끔 찾아보는 책이 아닌 늘 곁에 두고 공부하는 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집필했다”며 “특별히 변호사시험을 앞둔 로스쿨 학생들과 변호사를 막 시작한 분들에게 모자란 점을 보충해 주고, 민사소송법의 심화 학습을 도와주는 민사재판에 관한 지침서가 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