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해시 글로벌이 말하는 ‘다국적 기업 위한 블록체인 기술’
상태바
에듀해시 글로벌이 말하는 ‘다국적 기업 위한 블록체인 기술’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9.04.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중훤 부회장, 핀란드 상공회의소(FINNCHAM)에서 발표

지난 3월 29일 주한 핀란드 상공회의소(Finland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 in Korea, FINNCHAM)에서 "What is Blockchain and the Future of it in our Lives (블록체인이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 삶 속에서의 블록체인의 미래)"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됐다.

에듀해시 글로벌(EduHash Global) 전중훤 부회장은 "Blockchain Technology & Smart City for Multinational Enterprises(다국적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시티)"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전 부회장은 발표에서 다국적 기업 임원들 다수가 블록체인의 투명성, 중개자 없음과 같은 장점에 공감하고 있으나, 블록체인을 기업의 현재 비즈니스에 도입함에 있어서 기존 기술에 연동하는 것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 부회장은 이어 “기업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디에 어떻게 도입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가 없고, 기업가들이 생각해야 할 부분은 블록체인 기술이 현재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데 있어 얼마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인가”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의 전 영역에 도입할 필요없이, 현재 비즈니스를 하면서 직면했던 어려움을 해결하는 곳에만 부분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접목되면 된다”고 강조했다.
 

 

전 부회장은 에듀해시 글로벌이 일반 기업들의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좀 더 쉽게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자체 개발한 원천기술 xDLT 메인넷을 통해 ‘xDLT 클라우드 원클릭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사들의 기술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에듀해시 글로벌의 목표는 전세계 기업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것”이라며 “고객사가 쉽고 편리하게 블록체인 기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며 정말로 필요한 부분에만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해서 기업의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비전을 밝혔다.

에듀해시 글로벌 전중훤 부회장은 휴렛팩커드(HP) 기업서비스부문(DXC)의 대표이사 및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지냈으며 국제조세협회(International Fiscal Association) 사무총장, 경제개발협력기구 OECD 산업자문위원회 한국대표위원회, 글로벌기업 조세재정최고책임자협회 (TEI)의 아시아본부 이사회 부회장 겸 한국 대표로도 재직 중이다.

참고로 에듀해시 글로벌 파트너스 주식회사(EduHash Global Partners Co., Ltd.)는 오픈소스 의존 없이 자체 개발의 원천기술로 확장성, 유연성, 고성능의 120만 TPS메인넷, xDLT를 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월드 리딩 기업이다. 매출 30조 글로벌 IT 서비스 리더 DXC.technolgoy 와 함께 차세대 블록체인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의 사용자별 맞춤 교육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도 동시 개발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