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공무원시험 영어 단어, 40일 만에 정복한다
상태바
[신간] 공무원시험 영어 단어, 40일 만에 정복한다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9.03.2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아 공무원 필수어휘 REAL 2000’ 출간
7·9급 공무원, 경찰·소방 공무원시험 총망라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공무원시험 과목들 중 합격 여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과목이자 수험생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과목은 무엇일까? 바로 영어다.

영어는 정규 교육과정 내내 공부를 했음에도 도무지 감이 안 잡히고 항상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이기도 하다. 다른 암기 과목들과 달리 단기간 내에 실력을 끌어올리기 힘든 과목이기 때문에 다른 어느 과목들보다 오랜 시간을 들여 붙잡고 있지만 좀처럼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다는 수험생들의 고충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수험생들에게 큰 부담이 되는 것인 방대한 양의 영어 단어들이다. “세상은 넓고 외울 영단어는 많다”라는 말이 수험생들의 심정을 정확히 표현한다. 하나의 언어를 배우기 위해 넘어야 하는 가장 큰 벽이 ‘단어’라는 점을 부정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게 특정 시험에 합격하기 위한 공부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다년간 노량진 수험가에서 영어 강의를 하며 명성을 쌓아온 이현아 강사는 “외워야 하는 영단어가 많다는 것은 반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공무원시험이나 각종 영어인증시험과 같이 특정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매년 각종 시험에서 쏟아지는 수천 개의 어휘가 끝이 없을 것처럼 막막해 보이지만 사실은 반복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결국 시험에 출제되는 단어들만 추려서 공부하면 된다는 말이다. 하지만 한정된 시간 내에 최대한의 효율을 내야 하는 수험생들이 일일이 수많은 기출을 분석해 출제됐거나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단어들을 정리할 시간은 없다는 문제가 있다.

‘이현아 공무원 필수어휘 REAL 2000’은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최소한의 시간으로 최대한 효율적으로 영어 어휘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돕는 최고의 교재다.

7·9급 공무원시험은 물론 경찰, 소방까지 공무원시험 대비에 꼭 필요한 필수 어휘 2000개만을 엄선했다. 하루 50개씩 40일이면 공무원 영어시험 필수 어휘를 정복할 수 있다. 물론 수험생 개인의 역량과 준비하는 시험의 목표, 계획에 따라 학습량과 공부 일정을 조절할 수도 있다.

단순히 어휘만을 소개한 것이 아니라 해당 어휘를 사용한 예문을 함께 수록해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종합적인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이현아 공무원 필수어휘 REAL 2000’의 장점이다.

이현아 강사는 “기계적인 암기보다는 예문을 통해 영어 단어의 쓰임과 내용을 이해하면서 학습할 것과 최소 2회 이상 반복 학습할 것을 추천한다”고 효과적인 활용 방법을 조언한다.

이어 “필수어휘 REAL 2000 교재로 열심히 학습한다면 목표로 하는 시험에서 합격이라는 열매를 맺는 데 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현아 공무원 필수어휘 REAL 2000’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