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0 20:31 (금)
법률저널 ‘2019 합격예측시스템’ 참여하면 채점이 쫙~~
상태바
법률저널 ‘2019 합격예측시스템’ 참여하면 채점이 쫙~~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3.09 14: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답안 입력하면 실시간 채점…13일 마감 예정
‘경제학 무료 답안 첨삭 이벤트’ 우선권 부여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9일 치러지는 2019년도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제1차시험의 합격선 예측을 위한 ‘2019년 법률저널 합격예측시스템’이 또 한번 도전에 나선다.

지금까지는 인사혁신처의 정답 가안 공개 이후에 채점이 가능해 수험생들의 불편을 샀다. ‘합격예측시스템’ 운영은 ‘채점’이 아니라 ‘당락’ 예측에 초점을 뒀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수험생들은 시험 종료 후 각자 수기로 채점해야만 했다.

하지만 ‘2019년 법률저널 합격예측시스템’은 ‘채점’과 ‘예측’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목표로 운영된다. 수험생들의 채점 편의를 위해 시험 종료 후 곧바로 실시간 채점 방식으로 전환한 것.

인사혁신처의 정답 가안 공개 이전에 예측시스템에 참여해 답안을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채점이 이루어지도록 해 수험생들의 수기 채점의 불편을 덜게 했다.

무엇보다 인사혁신처의 정답 가안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법률저널 예측시스템 참여하면 법률저널이 확정한 정답 가안을 알 수 있어 정답에 목말라 하는 수험생들의 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다만, 채점은 각 영역별 시간 차이가 있다. 1교시 헌법과 언어논리영역, 2교시 자료해석영역은 시험 종료 시간인 오후 6시부터 곧바로 채점이 가능하다. 3교시 상황판단영역은 오후 6시에 종료되기 때문에 채점은 7시경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법률저널의 정답 가안이기 때문에 인사혁신처의 정답 가안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정답 가안과 다를 경우 즉시 수정하여 채점할 예정이며, 이미 채점된 경우에도 자동으로 수정된다.

올해도 법률저널 예측시스템은 예상합격선을 공개하지 않고 참여자에 한해서 개별적으로 당락 여부를 알려주는 맞춤형 서비스로 이어진다.

이는 참여자에 대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불필요한 합격선 논쟁을 막기 위한 것. 예상합격선은 응시자 개개인에게 공부의 방향을 정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이지 공개로 인한 소모적인 논쟁거리가 아니라는 판단에서 참여자 개인에게만 통지하게 된다.

수험생들은 휴학과 군입대 등으로 인해 개별적으로 당락에 필요한 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 그런 점에서 법률저널 예측시스템은 수험생들이 당락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 될 수 있다.

법률저널 예측시스템 참여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는 형식은 예측시스템 분석을 토대로 ‘합격 확정’ ‘합격 확실’ ‘합격 유력’ ‘판단 유보’ ‘다음 기회’ 등으로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예측시스템은 1차시험이 끝나는 9일 오후 6시부터 서비스에 들어가 3월 13일 마감할 예정이다. 다만, 참여자의 수 등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본인의 당락을 알고 싶은 응시자는 시험이 끝난 당일부터 법률저널 홈페이지에 접속, 합격예측시스템 팝업이나 배너를 클릭해 절차에 따라 각 과목별로 자신의 실제 답을 정확히 마킹하면 된다. 한번 입력하면 수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답안 입력 시 유의를 해야 한다.

본인의 당락 여부는 분석이 끝나는 즉시 이메일로 통지할 예정이다. 1차시험 이후 수험생의 진로가 중요한 시기인 만큼 가능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예측시스템 참여자에게는 특전이 주어진다. 12일부터 시작하는 경제학 고득점 합격자들의 답안 공개 첨삭 이벤트에 우선권이 주어진다.

무료 공개 답안 첨삭 이벤트는 12일부터 그룹별(5명)로 진행하며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정해 신청하면 신청 순으로 확정한다. 자세한 일정과 시간 등은 예측시스템 참여하면 알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 2019-03-10 15:02:21
어제부터 합격예측 시스템 접속이 안 됩니다.
http://news.lec.co.kr/examMgmt
조치 부탁드립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