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아의 Tip] 올 군무원시험, 지텔프로 해결하자!
상태바
[이현아의 Tip] 올 군무원시험, 지텔프로 해결하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3.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무원 영어검정, 최단 기간 내 끝내는 방법?

한 권에 끝내는 지텔프 32점, 50점, 65점 등

[법률저널=김민수 기자] 올 국방부 소속 군무원시험은 4월 중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총 4,736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군무원은 9급 행정 기준 국어, 한국사, 영어, 행정법, 행정학을 평가하고 한국사와 영어는 검정시험으로 대체된다.

수험생은 대체과목을 제외하면 실제 평가하는 3과목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최단기간 내 영어검증을 획득하면서 온전히 수험에 집중할 방법을 찾는 것은 많은 수험생의 고민거리 중 하나일 것이다.

이현아 1타에듀 강사는 “군무원은 응시계급별로 5급 65점, 7급 47점, 9급 32점 이상의 지텔프 성적이 필요한데 시중에 나온 책은 점수대별 구분이 안 되어있다”며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지텔프 32점, 50점, 65점 등으로 구분해 집필 했다”고 소개했다.
 

지텔프의 매력은 시험 응시 후 5일 이내 성적이 발표된다는 점이다. 군무원 원서접수 기간이 4월임을 고려했을 때 지텔프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기회는 3월 24일, 4월 7일 등이 있다.

이 강사는 “평소 영어 학습이 안 되어 있더라도 2주 정도 집중한다면 누구나 32점 이상을 받을 수 있다”며 “시간 투자 대비 작은 노력으로도 영어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지텔프의 장점이다”고 말했다.

영어 공부 시 많은 수험생이 광범위한 문법 암기 때문에 공부에 어려움을 호소한다. 문법 공부를 하더라도 공부하지 않는 부분에서 문법이 출제되면 그간 공부한 것이 말짱 도루묵 될 수 있다.

지텔프는 문법이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며 시험에 나오는 문법도 몇 가지로 압축된다는 점이 또 다른 매력이다. 이 때문에 단기간 내 문법을 완성해 시험장에서 고득점을 받는 수험생들이 상당수다.

그는 “‘몇 시간 만에 영어를 완성했다’ 같은 자극적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2주 정도의 시간을 지텔프에 투자할 수 있다면 군무원시험에서 원하는 응시요건 이상의 성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한 권에 끝내는 지텔프 시리즈”라고 전했다.

이어 “책을 통해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1타에듀 홈페이지(gtelp.1taedu.com)에서 강의를 수강하거나 질문을 남기면 효율적인 영어 공부가 가능하도록 도와주겠다”고 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