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 신청자 폭주
상태바
법률저널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 신청자 폭주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9.02.23 20: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수 첫날 23일 23시 30분 600명 돌파 기록
접수마감 28일 17시…고사장별 500명 선착순
신청자 폭주로 무통장 입금자 접수 확인 지연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지역인재 7급 선발시험 대비 마지막 실전연습을 위한 ‘법률저널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에 수험생들의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

본시험을 1주일 남겨두고 시행하는 이번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에 수험생들이 몰리는 것은 현장 적응력을 높여 시험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PSAT은 시험 당일의 컨디션에 따라 점수 등락이 크기 때문에 무엇보다 심적 안정을 위해 현장과 같은 분위기에서 실전 연습은 필요하다.

이 같은 이유로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 신청 열기가 대단하다. 접수 첫날 23일 23시 30분 기준 신청자가 무려 600명 넘어섰다. 이런 추세라면 접수 마감일 이전에 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법률저널 PSAT 파이널 전국모의고사 접수가 시작되자 마자 수험생들의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 접수 첫날인 23일 23시 30분 현재 신청자가 605명에 달하고 있다. 3월 2일 시행하는 PSAT 파이널 전국모의고사는 고사장별로 500명 선착순 마감한다.

현재 신청 폭주로 인해 무통장 입금이나 계좌이체의 경우 접수 확인이 지연되고 있다. 무통장 입금과 계좌이체는 입금 확인을 거쳐야 하므로 접수 확인이 다소 지연되고 있으며 월요일 오전에 돼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 마감은 결제순이어서 무통장 입금자도 입금 시점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접수 확인이 늦더라도 불이익이 없다.

3월 2일 시행하는 마지막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는 서울에서만 시행한다. 서울의 시험장은 ▲오금중학교(송파구) ▲광장중학교(광진구) ▲구로중학교(구로구) ▲언남고등학교(서초구) ▲송파중학교(송파구) ▲마장중학교(성동구) 등에서 치러지며 고시촌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삼성고등학교(관악구)에서도 시행한다.

수험생들은 접수 기간 내에 자신이 원하는 시험장을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23일 오전 10시부터 28일 17시까지다. 시험장 준비 등으로 접수 기간이 짧기 때문에 현장 응시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신청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고사장별로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접수 기간 이내라 하더라도 조기에 마감될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이날 주요 대학의 고시반 학생들도 대거 참여할 예정이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8일 접수를 마감한 후 3월 1일 시험장소가 공고되면 응시자가 직접 접수창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험장으로 직접 변경할 수도 있다. 이때 시험장 변경은 3월 1일 정오까지이며 선착순(500명) 마감되고 이후 곧바로 좌석 배치에 들어가므로 장소 이동이 불가능하다.

법률저널은 ‘파이널 PSAT 전국모의고사’가 본시험과 같다는 평가를 받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가장 뛰어난 출제진의 문제와 검수자로 구성해 ‘고퀄리티’라는 평가를 받도록 했다.

또한 본시험 1주일 전이라는 점을 고려해 기출문제에 가장 가까운 문제를 집중적으로 배치해 실전에서도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합성 뛰어난 문제로 엄선해 구성했다.

무엇보다 시험장 선정에서도 현장에서의 적응력을 높여 시험 당일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영호 2019-02-24 13:14:21
문제 질은 어떤가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