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 운전직 공무원의 모든 것(2)
상태바
[연재] 운전직 공무원의 모든 것(2)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2.1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직 공무원시험은 1종 운전면허 취득자면 응시할 수 있고 통상 2과목(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을 평가한다. 영어시험이 없다는 점이 운전직 공무원시험의 장점이며 일반적으로 1종 대형 면허 취득자에 한해 응시 가능하나 일부 기관은 1종 보통 면허도 지원할 수 있다. 운전직 공무원에 관심 있는 수험생의 궁금증 해결을 위해 ‘유캠퍼스’의 도움으로 칼럼을 지속해서 연재한다. -편집자 주-
 

▲ ⓒ아이클릭아트

유캠퍼스 정장만 강사

오늘은 공무원 운전직시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가 경제가 날로 어려워지고 대량실업의 속출, 소상공인들의 몰락, 좋은 일자리의 감소 등 살아가기가 팍팍한 현실이 계속 삶을 옥죄고 있고 빈익빈 부익부의 심화 등은 경제 불황이 언제까지 지속 되려나 하는 미래의 불안으로 노인층은 노인층대로 젊은 층은 젊은 층 대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오늘은 최근에 젊은 세대들이 지향하고 있는 안정된 직장 중에서 운전직 공무원이 있습니다.

운전직 공무원시험은 선호도가 가장 높다고 보여 지는데 우선 첫째 이유는 시험에 영어가 없어서 빨리 합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공무원 수험생 분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고 중도포기 수험생이 나오는 이유는 단 하나! 영어점수가 안 오르기 때문이죠. 이 부분에서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이 증폭되는 이유 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 이유는 시험과목이 단출하다는 것입니다. 시험과목이 단! 2과목&3과목이라는 것입니다. 일반 기술직공무원(5과목)에 비하여 과목수가 적다보니 빠른 시간 안에 충분히 대비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셋째 이유는 운전직공무원은 기술직군의 운전직공무원입니다! 기술직공무원과 동일하게 급여, 복지혜택, 승진, 공무원 연금 등...모두 동일합니다. 그러나 어떠한 직종의 시험이라도 경쟁률은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

내가 좋으면 남도 좋은 것이겠지요. 그러면 무한 경쟁사회에서 남보다 앞서 갈수 있는 지름길은 무엇일까요? 물론 노력을 해야 하겠지요. 그런데 노력은 남들도 다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합격의 지름길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말씀드리면 “학문에는 왕도가 없지만 시험합격에는 왕도가 있다는 것입니다.“노력을 하되 체계적으로 해야 합격이 빨리 손짓을 한다는 것입니다 단기간에 빨리 합격하여 직업전선에 속히 뛰어들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관리를 받으면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독학으로 공부해서 합격한 사람도 있겠지요. 그러나 그 수는 극소수라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수험생 여러분들의 길에 행운과 풍성한 결실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