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올 상반기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한다”
상태바
김제시 “올 상반기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한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9.01.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장년층 취업지원’ 공약 추진 일환...90여명
온오프라인 강의지원 및 관리형독서실도 운영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전라북도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지역 청·장년층 취업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공무원시험 준비반을 운영하기로 한다고 최근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이는 민선7기 공약사업의 핵심가치로써 주요 공약사업추진 중 하나로 시동을 걸었다는 것이 김제시의 설명이다.

공무원시험 준비반은 국어·영어·한국사 중심의 교과별 전문강사 초빙, 전 과목 동영상강의 지원, 관리형독서실 운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특히 수험 초보생부터 기존 준비생까지 수준에 따라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총 90명 정도의 대상자를 선발하되, 취업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배려 계층 및 관내고 졸업예정자를 모집인원의 20%로 별도 지정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모집분야는 국가직·지방직, 행정·소방·경찰 등 응시직렬에 관계없이 전 직렬분야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김제시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자 또는 김제시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의 자녀로, 김제시 초·중·고등학교 중 한 곳을 졸업한 자 등이 신청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 김제시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 홍보안내문 / 제공: 김제시

시는 전문공무원수험학원의 위탁운영을 통해 질높은 강의컨텐츠 지원뿐만 아니라 학습매니저 전담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습자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청사진이다. 조달청 입찰공고를 통해 운영업체 선정이 완료되는 2월 사업설명회 및 수강생 모집·홍보에 나서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청년이 미래”라며 “취업문제로 김제를 떠났던 청년들이 다시 지역으로 돌아와 정착하고 경제활동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김제시는 관내기업지원, 인턴사원제 등 분야별 취업지원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매년 취업인구 중 공무원준비생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여 지역내 수험생에 대한 지원정책을 통해 청년들이 만족하는 김제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갈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인재양성과 063)540-38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김제시에 따르면 청년 취업 지원의 일환으로 자치단체에서 공식적으로 공무원시험 준비를 지원하고 강원도내 2곳의 기초단체인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다만 2곳의 운영 형태는 김제시와 달리 수험지원 등만 하고 있어, 이번 김제시의 공무원시험 준비 지원이 전국 지자체의 롤모델이 될지 화두가 될 전망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