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179) - 경찰면접대비③: 블록체인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 (179) - 경찰면접대비③: 블록체인
  • 차근욱
  • 승인 2019.01.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최근 면접에서 상식의 하나로 묻고 있는 블록체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면접을 앞두고 계신 예비경찰관이시라면 시대의 변화에 따른 흐름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관련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해 두셔야 하겠습니다.

 

 

○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공공 거래 장부라고도 부르며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이 블록체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은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보내 주며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해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을 사용하여 해킹위험이라는 무제점을 해결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을 이용하고 있어 여러 대의 컴퓨터가 기록을 검증하여 해킹을 막는다 하겠습니다.

 

○ 블록체인 기술 정착을 위해 필요한 사항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법적 뒷받침을 준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산업화하려 한다면 정부규제에 대해 관련 업계종사자들이 건의를 하여 제도를 바꿀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폭발적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면 관련 전문 기업이나 업체들이 입주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블록체인 산업의 전망

 

블록체인은 경제나 산업적인 측면에서 굉장히 유용한 기술입니다. 사물 인터넷(사물인터넷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일컫는 용어로서 사물인터넷 시대가 열리면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는 사람의 도움 없이 서로 알아서 정보를 주고받으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이나 클라우드(데이터를 인터넷과 연결된 중앙컴퓨터에 저장해서 인터넷에 접속하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저장환경 시스템) 같은 정보 세계와 현실 세계가 융합되는 과정에서 많은 정보들이 다뤄질 것이고 그 정보들의 보안적인 측면에서 특히 유용한 수단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