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5급 공채 1차·2차 밴드 스터디 설명회 열린다
상태바
10일 5급 공채 1차·2차 밴드 스터디 설명회 열린다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11.09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생이 관리하는 ‘1차·2차 밴드 스터디’
10일 오전 10시, 행정법·경제학 설명회
11일 저녁 7시, PSAT 스터디 설명회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취업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 등을 활용한 스터디가 일상화되고 있는 가운데 5급 공채 수험생을 위한 밴드 스터디 설명회가 열려 관심을 끌고 있다.

그동안 스터디는 주로 모여서 문제를 풀거나 궁금증을 푸는 방식이었다면 ‘밴드 스터디’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을 통해 문제풀이에 대한 질문, 유용한 정보를 곧바로 주고받을 수 있고, 공간 제약이 없다는 장점에 힘입어 최근 이를 이용한 공부에 참여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또한 모이는 시간도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이다.

법률저널이 온라인 스터디를 선호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5급 공채 밴드 스터디’ 설명회를 갖는다. 우선 오는 11일 저녁 7시부터 합격의 터 독서실 A동 2층 5급 공채 교실에서 합격생과 함께 PSAT 밴드 스터디 설명회가 열린다.

밴드 스터디 설명회는 PSAT 스터디 전체 진행 방향과 어떤 내용을 중점적으로 리뷰를 진행할지, 합격생 노하우 공개, 개인 질의응답 등의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밴드 스터디 참여를 원하는 수험생들은 카페 행시사랑/스터디인원모집/‘합격생이 관리해주는 1차 PSAT 밴드+리뷰 그룹 스터디’ 글에 이름과 연락처를 비댓으로 신청하면 된다.

밴드 스터디는 1차뿐만 아니라 2차시험 과목까지 진행된다. 수험생들이 2차에서 가장 부담스러워하는 행정법과 경제학부터 먼저 진행된다.

2차 밴드 스터디 설명회는 10일 오전 10시부터 합격의 터 독서설 A동 2층에서 행정법과 경제학 밴드 스터디 설명회가 열린다. ‘2차 과목 밴드+리뷰스터디’에 대한 질문이 다양하고 온라인상으로 답변이 어려운 점이 있어 공개적으로 스터디를 함께할 합격생과 함께 설명회 형식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1차 PSAT 밴드 스터디와 마찬가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카페 행시사랑/스터디인원모집/‘합격생이 관리해주는 2차 밴드+리뷰스터디 공개설명회’ 글에 성함, 전화번호 등을 비댓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밴드 스터디 운영팀(010-2383-9168)으로 문의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