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재원, 글로벌교육과장에 민간 전문가 기용
상태바
국가인재원, 글로벌교육과장에 민간 전문가 기용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8.10.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지형 현대엘리베이터 글로벌 HR 총괄 ‘헤드헌팅’
세계 각국 교육 프로그램 수행 등 풍부한 경험 보유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글로벌교육과장에 인적자원개발 분야의 민간 전문가인 박지형씨가 임용됐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지난 22일 “박지형 현대엘리베이터 글로버 HR 총괄을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발령했다”고 밝혔다.

정부 헤드헌팅이란 최고의 민간 전문가를 스카우트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민간인을 인사혁신처가 조사, 발굴해 영입하는 제도로 우수 인재를 영입함으로써 공직 개방성과 전문성, 정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 박지형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글로벌교육과장

각 부처의 개방형 직위를 대상으로 각 부처 인사부서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직위·직무 분석, 시장조사 등을 거쳐 최적 자원을 확보해 공직 지원까지 적극 관리하고 있으며 지난 2015년 7월 도입 이후 34명의 민간전문가가 정부헤드헌팅을 통해 발굴·임용됐다.

이번에 임용된 박지형 신임 글로벌교육과장은 현대 엘리베이터와 두산인프라코어 등 민간기업에서 글로벌 교육 기획·운영 업무를 담당해 온 관련분야 전문가다.

그는 글로벌 기업에서 HRD 전문성 및 기획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과정을 기획·운영해왔으며 미국, 중국, 동남아 3개국, 유럽 4개국, 터키, 인도 등 여러 국가에서 국가별 맞춤형 교육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체득한 국제적 감각 및 비즈니스 매너, 유창한 영어실력까지 보유한 글로벌 HRD 분야 전문가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사혁신처 글로벌교육과장은 국내 및 외국 공무원에 대한 글로벌 역량 교육 및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교류협력 사업을 수행하는 등 인사혁신처의 글로벌 교육을 총괄하는 관리자로 인사처는 “신임 박지형 글로벌 교육과장의 글로벌 HRD 분야 전문 지식과 현장 경험은 글로벌 교육콘텐츠 개발 및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해외 관련 기관과의 교류·협력과 인적교류 활동을 활성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지형 과장은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며 축적한 교육 기획·운영 분야 경험과 감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개도국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전파함으로써 국제적 위상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민간의 풍부한 경험을 공직에서 발휘하고자 하는 훌륭한 글로벌 인재를 정부헤드헌팅을 통해 인사혁신처에 영입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정부헤드헌팅을 활성화해서 다양한 민간 인재가 공직에서 기여할 수 있도록 인사혁신처가 솔선수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