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채·입시 양과 수석·차석 공부비법 공개설명회
상태바
5급 공채·입시 양과 수석·차석 공부비법 공개설명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10.04 16: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행정 수석·차석…재경 수석·차석 참석
14일 15시 합격의 터 독서실…선착순 접수
외교관후보자 합격생 설명회…20일 10시 열려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 주최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의 올바른 공부법을 제시하기 위한 합격생 컨설팅 및 설명회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올해 합격생들의 설명회가 진행된다.

특히 오는 14일 열리는 5급 공채 대상(일행·재경) 합격생 무료 합동설명회는 올해 일반행정과 재경 수석과 차석 합격생들이 참석해 자신의 공부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게 돼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합격의 터 PSAT 캠프 반에서 열릴 이번 무료 설명회는 올해 5급 공채 일반행정 수석과 입법고시 일반행정 수석을 차지한 이상은 씨와 올해 일반행정 차석 합격자가 자신의 고득점 합격 비법을 털어놓는다.

이어서 올해 5급 공채 재경직 수석과 입법고시 차석을 차지한 하다애 씨가 공개 강의에 나선다. 하다애 씨에 이어 올해 입법고시 재경 수석과 올해 5급 공채 재경 최상위권으로 합격한 한지환 씨도 바통을 이어받아 합격 노하우를 공개한다.

5급 공채와 입법고시의 최고의 공부 고수들이 총 출동하는 합동 무료 공개설명회가 열리는 것은 최초다.

이날 4명의 공부 고수들은 자신의 공부법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생생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또한 공개 강의 이후 개인적으로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합격자의 공부방법 주요 내용은 △1차 PSAT 공부법, 특히 샘플 문제를 풀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하는지 △2차 과목별 공부법, 추천 강의 및 교재를 공유하고 고득점 답안작성법을 공개한다. 특히 과목별 2차 문제를 예시를 들면서 설명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Tip과 월별, 순환별 공부 스케줄 △수험생활에서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인드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곁들여진다.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을 위한 합격생 설명회도 잇따라 열린다. 앞서 지난 9월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을 위한 무료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외교관후보자 수험생들의 요청에 따라 오는 20일 두 번째 합격생 합동 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설명회도 올해 최연소로 합격한 송은지 씨 등 합격생 2명이 강사로 나서 합격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합격생 합동 설명회는 신청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설명회장의 수용인원을 고려해 선착순 마감한다. 설명회장 수용인원이 많지 않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장소는 신림2동에 위치한 합격의 터 독서실 2층 ‘PSAT 합격 캠프’에서 진행한다.

합격생들 설명회 중간에는 ‘법률저널 PSAT 합격 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캠프는 설명회를 진행한 4명의 합격생이 함께 상주하면서 PSAT 기출문제뿐 아니라, 2차 과목 상담, 수험 멘토링, 1대 1 개별학습지도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90% 이상의 1차 합격을 목표로 진행하기 때문에 입반시험 및 면접 등을 통해 공부에 열의를 가진 수험생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입실을 위한 하프 모의고사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실시된다. 현재 10월부터 1순환이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1월초부터는 6주간 2순환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2019년도 대비 ‘법률저널 PSAT 적성시험’의 접수가 지난 달 21일부터 선착순 접수에 들어갔다. 특히 올해는 사전접수자에 한해 응시료 특별 할인을 적용한다. 오는 22일 18시까지 결제자의 응시료는 최대 20% 특별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응시료 할인 이벤트에 이어 제1회 응시자에게는 ‘5급 헌법 기출백서(정가 22,000원) 문제집을 증정한다. 결제를 했더라도 응시하지 않을 겨우 증정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5급 헌법 기출백서’는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1차시험 헌법의 특성과 기출 경향에 맞춰 최소한의 시간과 노력으로 합격선을 넘길 수 있는 교재를 목표로 집필됐다. 이를 위해 단편적인 단답식보다는 해설만 읽어도 당해 쟁점과 관련된 응용문제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도록 쟁점을 체계적으로 제시하는 데 공을 들인 문제집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 2018-10-09 00:07:48
저 이거 신청했는데 확인 문자같은거는 안주시나요?

수험생 2018-10-05 23:13:47
이제 기사 접했는데 신청하려고 보니 벌써 마감됐네요ㅠㅠ
혹시 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나 사이트에 올려주실 순 없을까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