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5급 공채 합격생 합동 설명회 ‘성황’
상태바
법률저널 5급 공채 합격생 합동 설명회 ‘성황’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09.1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행·재경직 4명 합격생의 생생한 경험담 공유
22일 외교관후보자 합격생 합동 설명회 이어져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률저널이 5급 공채 수험생의 올바른 공부법을 제시하기 위한 합격생 컨설팅 및 설명회가 계속되고 있다.

앞서 지난 8월에 실시한 합격생 무료 컨설팅에 이어 지난 15일에는 일반행정과 재경직 수험생을 대상으로 벌인 합격생 무료 공개설명회도 뜨거운 성원 속에 마쳤다.

또 이날 법무행정 수험생을 대상으로 합격생과의 간담회 통해 소수 직렬 수험생들의 고민과 정보 갈증을 해소할 기회를 가졌다.

오는 22일에는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합격생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 합격의 터 PSAT 캠프 반에서 열릴 무료 설명회는 올해 외교관후보자 최연소로 합격한 송은지 씨 등 2명의 합격생이 수험생들의 합격을 돕기 위해 나선다.
 

▲ 지난 15일 합격의터 독서실 '법률저널 PSAT 합격 캠프'반에서 열린 5급 공채 일반행정, 재경직 수험생 대상 합격생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들이 합격생 강의에 귀를 쫑긋 세우며 경청하고 있다.

난 15일 합격의 터 독서실 PSAT 캠프 반에서 열린 참석자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을 이뤘다. 이날 5급 공채 일행직과 재경직 4명의 합격생은 자신의 공부법을 통해 수험생들이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생생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합격자의 컨설팅 주요 내용은 △1차 PSAT 공부법, 특히 샘플 문제를 풀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하는지 방법을 전수했고 △2차 과목별 공부법, 추천 강의 및 교재를 공유했으며 고득점 답안작성법을 공개했다. 특히 과목별 2차 문제를 예시를 들면서 설명함으로써 수험생들의 이해도를 높였고 △수험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Tip과 월별, 순환별 공부 스케줄 △수험생활에서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인드 등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이날 첫 강연자로 나선 일반행정 합격생 A 씨는 “생각보다 많은 수험생이 참여해주셔서 저로서도 여러모로 뜻깊은 경험이었다”며 “공부하면서 생기는 의문점들을 해소하는 데 제가 말씀드린 내용이 미약하나마 도움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강연에 나선 일반행정 합격생 B 씨는 “5급 공채라는 시험이 조금이나마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재경직 설명회에서는 합격생 C 씨는 “오늘의 강연이 수험생 여러분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여 합격으로 가는 기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재경직 합격생 D 씨는 ““짧지 않은 시간임에도 모두 끝까지 열의 있는 모습으로 참석하는 모습을 보며 저 또한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이모 씨(30)는 “공대 출신이어서 처음부터 시행착오가 많았다. 근데 이렇게 진작 다양한 합격생들을 만나고 합격노하우를 들었단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며 “

이런 기회를 빨리 알지 못해서 아쉽다. 수험가에는 백 명의 합격생이 있으면 그 합격생들의 노하우가 다 다르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여러 합격생에게서 여러 노하우를 설명 들으니까 이 방법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저 방법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합격생 설명회 이후 그룹 및 개별 상담시간에도 수험생들의 질문이 이어졌고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합격생들 설명회 중간에는 ‘법률저널 PSAT 합격 캠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는 설명회를 진행한 4명의 합격생이 함께 상주하면서 PSAT 기출문제뿐 아니라, 2차 과목 상담, 수험 멘토링, 1대 1 개별학습지도를 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90% 이상의 1차 합격을 목표로 진행하기 때문에 입반시험 및 면접 등을 통해 공부에 열의를 가진 수험생들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입실을 위한 하프 모의고사는 오는 29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실시된다. ‘법률저널 PSAT·헌법 합격 캠프’ 1순환은 10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며 시험 전까지 3순환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이후 추가로 합격생 상담이나 프로그램 상담을 받고자 하는 스터디 그룹 및 개별 수험생은 법률저널 PNCS 연구소로 연락해서 개별 약속을 잡을 수 있다.(문의 02-3285-8572)

한편, 오는 22일에는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 수험생을 위한 무료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합격의 터 독서실 PSAT 캠프 반에서 열리며 올해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에서 최연소로 합격한 송은지 씨 등 합격생 2명이 설명회에 나서 합격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외교관후보자 수험생은 설명회 배너를 클릭해 신청하면 된다. 이미 신청자 등을 고려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