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탐방] 경찰간부시험의 독보적 위치 ‘프라임 법학원’을 찾다
상태바
[학원탐방] 경찰간부시험의 독보적 위치 ‘프라임 법학원’을 찾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8.09.1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수록 치열한 경찰간부시험! 3년연속 최단기 합격생 배출!
100명 넘는 초년차 수험생들과 함께 하는 스파르타 종합반!
다년차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독한종합반!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남녀 통합채용과 관련하여 여느 때보다 경찰간부시험에 대해 관심이 높은 요즈음 경찰간부학원 중 최고의 명성을 누리고 있는 「프라임 법학원」(서울 관악구 고시촌 소재)을 찾았다.

학생들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세밀하게 관리해주는 시스템으로 유명한 프라임법학원은 초년차 수험생들을 위한 스파르타 종합반과 다년차 수험생들을 위한 독한종합반을 운영하고 있다.

전용백 특별전담 관리교사에게 2019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스파르타 종합반과 독종반에 대해 들어봤다.
 

▲ 특별전담 관리교사가 수험생과 상담하고 있다

- 먼저 프라임법학원 경찰간부 클래스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프라임 스파르타반과 연간 종합반이다. 두 개의 차이는 무엇인가?

연간 종합반은 1년간 프라임에서 제공하는 경찰간부 관련 모든 실강이 제공되는 종합반을 말한다. 프라임 스파르타반은 여기에 덧붙여 프라임의 명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특별관리 시스템’이 가미된 것이라 생각하시면 된다.

프라임법학원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프라임 스파르타반이긴 하지만 다년차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작년부터 선보인 독종반 역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빼놓지 말아줬으면 좋겠다.(웃음)

- 독종반은 나중에 자세히 물어보도록 하겠다. 스파르타반의 특별관리 시스템이라는 것이 궁금한데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스파르타반의 특별관리 시스템이란 혼자서는 하기 어려운 ‘합격을 향한 완주’를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크게 ①전담교사의 밀착관리 시스템 ②시간관리 시스템 ③생활관리 시스템 세가지를 말한다.

- 특별관리 시스템 중 전담교사의 밀착관리 시스템이 궁금하다. 자세히 설명해 달라.

스파르타반 학생들은 특별전담 관리교사의 밀착관리와 경찰간부 수험준비에 최적화된 전용 독서실에서 시험일까지 공부를 하게 된다. 거기서 순환마다 의무적인 정기 상담과 매일 질문 할 수 있는 학습상담을 받게 되며 나아가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공부량을 체크한 후 그에 맞는 공부스케줄을 작성해 주어 꾸준하고 규칙적인 학습이 가능케 하고 있다. 학습, 생활관리 차원에서 밀착관리를 받게 된다고 보면 된다.

- 시간관리 시스템은 공부시간을 확보해 주시기 위한 것일텐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나?

스파르타반 실원들은 1순환 개강일부터 시험전일까지 의무적으로 1일 2회(등원시, 퇴원시) 지문인식기에 지문인식을 하도록 함으로써 등원시간과 퇴원시간을 체크 받는다.

특히 장기 결석자의 경우 관리교사와의 상담을 의무적으로 하도록 하여 철저한 출결관리를 받게 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생활관리 시스템에 대해 말해달라.

특별전담교사가 경찰간부 전용독서실에 상주하며 각 과목 공부 방법론, 공부계획 수립에 대해 상담하는 것은 물론이고 상시, 불시 생활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이 쉬이 빠질 수 있는 슬럼프를 방지하고 1년이라는 기간동안 공부하는데 있어 동기부여가 가능토록 하게 하는 관리체계라 보시면 된다.
 

▲ 프라임 법학원 스터디 라운지

- 작년부터 선을 보인 독한 종합반(속칭 독종반)이 수험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독종반의 특징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달라.

경찰간부시험을 오래 준비한 다년차 학생들은 실제로 강의의존도가 초년차 학생들에 비해 적은 편이다보니 스파르타 종합반의 경우 다년차 학생들에게 다소 맞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오로지 생활관리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가지고 독종반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진도강제, 절대적인 공부시간 확보라는 모토에 맞추어 진행되는 다년차 수험생 전용 프로그램이다.

- 타학원에서도 독종반과 유사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타학원과 차별화된 특징들이 있는가?

앞서 말한 것처럼 독종반은 절대적 공부시간 관리와 진도강제를 모토로 ①공부습관 형성 프로그램과 ②개인별 Fit Program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것이 다른 학원과의 가장 차별화 된 부분이라 생각한다.

- 공부습관 형성 프로그램과 개인별 Fit 프로그램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하다.

첫째, 공부습관 형성 프로그램은 절대적 공부시간 확보를 위해 공부습관을 형성해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를 위해 전자지문인식 출결관리 시스템과 장기결석자 의무상담 제도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매주 공부시간 통계표를 개인별로 배부하여 자신의 공부량을 스스로 확인, 절대적 공부시간 미달자는 의무상담을 받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둘째, 여기에 더해 개인별 Fit 프로그램 역시 동시에 진행되는데 개인별 Fit 프로그램이란 데일리 테스트의 성적을 바탕으로 특별전담 관리교사가 개인별, 수준별로 공부 스케줄을 관리하여 공부효율을 극대화하도록 한 것이라 생각해 주시면 된다.

- 프라임 스파르타 종합반은 물론이고 독종반 또한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이탈률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프라임만의 특별한 관리방법이 있는가.

학생들의 입장을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관리도 세분화하여 개인별로 맞춤 관리를 한다는 것이 타학원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 생각한다. ‘프라임은 최고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니 공부는 알아서 하라’는 방식이 아니라, 학생과 특별전담 관리교사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개인 맞춤별로 세밀하게 관리한다.
 

▲ 프라임 독종반 열람실의 모습

- 마지막으로 9월 19일 경찰간부 시험 설명회가 열리는 것으로 안다. 이번 설명회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궁금하다.

그날 와서 보시는 게 가장 좋으시다.(웃음) 설명회에서는 경찰간부가 어떠한 시험인지, 이 시험을 학원에서 커리큘럼에 어떻게 반영하여 구성하였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주관식 선택과목 중에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행정법과 민법총칙에 관하여 각 과목 선생님들께서 법에 입문하지 않은 학생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주신다. 더불어 학원의 1년 계획, 전반적인 커리큘럼 설명을 통해 알찬 1년을 계획하고 프라임과 함께 합격의 기쁨을 누릴 예비 수험생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경찰간부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관심을 가지고 오셔서 들어보시길 권해드린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