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정답변경 없다"
상태바
올 국가직 7급 공무원시험 "정답변경 없다"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8.08.3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9급도 정답가안→최종정답

[법률저널=이인아 기자]올 국가직 7급 공채 시험 정답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29일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지었다.

올 국가직 7급 시험은 지난 18일 실시됐고 인사혁신처는 같은 날 정답가안 및 문제지를 공개, 8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정답 이의제기를 받았다.

▲ 지난 18일 국가직 7급 시험을 마치고 고사장을 나가는 응시자들 모습/법률저널 자료사진

기관에 따르면 이 기간 동안 총 16과목 30문항에 대해 이의제기가 접수됐고, 인사혁신처는 문제선정위원과 선정에 참여하지 않은 외부전문가들을 정답확정위원으로 위촉해 이의제기건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했다. 그 결과 위원 전원 합의로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짓게 됐다.

2016년에는 공직선거법 1문항, 2017년에는 전기자기학 1문항에 대해 정답을 변경한 바 있다. 올해는 정답변경 없이 정답가안이 최종정답으로 이어진 모습이다.

최종정답을 확정지은 인사혁신처는 30일~31일 성적 사전공개제를 운영한다. 응시자 필기시험 성적(과목별 원점수)과 가산점을 사전공개하는 것이다.

본인의 성적을 확인하고자 하는 이는 기간 내 사이버고시센터에서 확인하면 되고, 응시자 본인이 가채점한 결과와 인사혁신처에서 제공하는 성적이 다를 시 이의제기 하면 된다. 인사혁신처는 사전공개 이의제기건이 있을 시 OCR판독결과를 재검증하며 오는 9월 4일 재검증 결과를 공개한다. 이후 9월 17일 필기합격자를 발표한다.

한편 국가직 7급과 같은 날에 실시된 지역인재 9급 시험의 경우 1과목 1문항에 대한 이의제기가 접수됐고, 인사혁신처는 문제 선정위원 및 전문가 정답확정회의 결과 위원 전원 합의로 정답가안을 최종정답으로 확정했다.

지난해에는 이의제기건이 아예 없었으나 올해는 1문항 이의제기가 접수된 양상이다. 지역인재 9급 필기합격자는 오는 9월 14일 발표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