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입시 정보 한 자리에…‘공동입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로스쿨 입시 정보 한 자리에…‘공동입학설명회’ 개최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8.08.27 13: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서 열려
‘1대 1 진학상담’ 및 입시요강 설명 등 제공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로스쿨 입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고 입학관계자에게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형규)는 로스쿨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한양대학교 올림픽체육관에서 ‘2019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019학년도 법학적성시험이 지난해보다 한 달 이상 빨리 실시됨에 따라 공동입학설명회도 일정을 앞당겨 시행하게 됐다.

공동입학설명회에 설치되는 전국 25개 로스쿨 개별 부스에서는 입학상담교수 등 입학담당자에게 1대 1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모집요강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올 공동입학설명회에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로스쿨 출신 변호사들의 상담부스도 마련돼 선배들로부터의 진솔한 조언과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공동입학설명회는 로스쿨 수험생은 물론 로스쿨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다. 안내부스에서는 2019학년도 로스쿨 입학가이드 책자 및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형규 법전원협의회 이사장은 “법학전문대학원의 교육이 우리나라 법조인의 역량을 결정한다는 시대적 사명을 되새기면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공동입학설명회가 수험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유익하고 알찬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동입학설명회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 문의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사무국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원자 2018-08-29 11:28:54
로스쿨 도입 취지 중 하나가 다양한 "사회경험"을 가진 인재들을 법조인으로 키워내겠단건데... 평일 대낮에 설명회라... ㅉㅉㅉ
로스쿨들 스스로 도입취지 개나줘버렸다는 팩트를 인정하는 꼴이네...ㅉㅉㅉ
그래... 어차피 직장인, 사회인들 중 로스쿨 들어갈 수 있는 사람들 극소수지...
머 늘 그렇듯 로스쿨은...
사회경험 없는 SKY나온 20대 나이 어린 고정량 고스펙 어린애들 위주로 뽑을테니ㅋㅋㅋ
직장인, 경제적이유로 평일에 시간 못내는 사람들... 어차피 거의 안 뽑을 거니까... 설명회 단계부터 이렇게 배제하네...ㅋㅋㅋㅋ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