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예비 사무관, 국제정책 글로벌을 소통하다
상태바
대한민국 예비 사무관, 국제정책 글로벌을 소통하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8.08.14 15:5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재원-KDI국제정책대학원, 국제정책세미나 개최
재경·국제통상직 예비사무관 90명·국제학생 35명 참가
17일까지 최정표 KDIS 총장 등 명강사 특강도 이어져..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신임관리자과정’ 교육을 받고 있는 5급 공채시험(행정고시) 합격자들이 세계 각국에서 유학 온 국제학생과 세계의 주요 이슈에 대해 소통 중이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오동호)은 지난 13일 KDI국제정책대학원과 공동으로 ‘2018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를 개최,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열린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는 각 나라의 공공부문 인재와 우리나라의 공공 종사자 간 국제정책과 흐름, 이슈 등에 대해 소통하고 국제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KDI국제정책대학원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2018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를 개최한 가운데 예비사무관들과 국제학생들이 교류하며 교육을 받고 있다. 세미나는 17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2018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에서는 향후 우리 정부의 정책 입안자로 성장할 예비 사무관들이 급변하는 국제정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다.

재경·국제통상 직렬 예비 사무관 90명과 국제학생 35명이 참가한 가운데 최정표 KDI 국제정책대학원 총장 등 명강사들의 특강 등이 이뤄지고 있다.

국가인재원의 예비 사무관과 KDI 국제정책대학원의 국제학생이 팀을 이뤄, 특강 주제에 대한 토론, 실습과제를 수행하면서 상호 이해와 협력관계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KDI국제정책대학원과 공동으로 지난 13일 ‘2018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를 개최한 가운데 예비사무관들과 국제학생들이 교류하며 교육을 받고 있다. 세미나는 17일까지 진행된다. / 사진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16일에는 한국무역협회(서울 강남구)를 찾아 우리나라 무역의 역사와 성과, 국제통상 현안 특강 등 현장학습도 진행한다.

특히 지난 13일 ‘2018 공공관리자 국제정책 세미나’ 개최식 직후에는 국가인재원과 KDI, KDI국제정책대학원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식(MOU)도 가졌다.

▲ 13일 세미나 개최식 직후 국가인재원과 KDI, KDI국제정책대학원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식(MOU)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기존 협약 사항을 KDI에서 KDIS까지 협약 범위 확대·갱신하는 것으로 양 기관의 공동 정책연구·사례개발·교육과정개발·국제교류협력 업무 등에서 공공HRD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저변을 확대한다는데 큰 의미를 갖는다.

▲ 오동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13일 개회식에서 격려사를 통해 미래 핵심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당부했다 / ↑ 이상 사진제공: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오동호 원장은 개최식 격려사를 통해 교육생들에게 “이제 대한민국에는 세계적인 수준의 정책역량을 갖춘 공직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인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만한 미래의 핵심리더로 우뚝 설 계기를 마련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운섭 2018-08-14 22:09:59
1퍼센트의 인재가 국가를 책임지는데 대단한 사람들이네요.

국민 2018-08-14 18:06:49
와~ 모두 멋집니다...
국가와 국민을 위한 훌륜한 공무원 꼭 되세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